«   2020/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41
Total
1,137,588
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StorJ에서 1년간 25GB 디스크 무료로 빌려 쓰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스토어제이 Storj

StorJ에서 1년간 25GB 디스크 무료로 빌려 쓰기

STIMA 2017. 10. 5. 00:00

지금까지 StorJ를 보는 관점은 수익에 목적을 두는 것 이었습니다. 내가 보유하고 있는 남는 하드디스크를 다른 사람에게 빌려 주고, 수익을 얻는 방식인 것이죠. 그런데, 이 하드디스크가 일반 사용자들에게 어떠한 방식으로 보여지는지 알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StorJ를 홍보하여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끔 할 수도 있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StorJ개발진에게 건의를 할 수도 있을 것이기 때문 입니다. 또, 어쩌면, 저렴한 하드디스크 공간을 내가 사용하게 될 수 도 있을 것입니다.


StorJ측에서 강조하는 강점은 바로 저렴한 사용료

아래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마존S3와 MS Asure에 비교하면, 거의 절반 수준 입니다.

그렇다면, 이 하드디스크 용량을 어떠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가 문제일 텐데요. 아직까지는 네트웍드라이브 형태로 사용하지는 못하고, FTP를 이용하여, 데이터 저장용으로만 사용가능 합니다.





StorJ 사용자 입장에서 회원가입

StorJ에 디스크를 제공할 때에는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이더리움 지갑 주소로 등록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디스크를 사용할 목적인 경우에 하는 것 입니다.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 상단 메뉴에서 Log in 버튼을 클릭하고, Sign Up 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창으로 접근 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지금 회원가입을 하면, 1년간 무료로 25GB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합니다.




약관 동의후 Sign Up 버큰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입력한 이메일로, 환영 이메일겸 인증 메일이 발송 됩니다. Confirm Email 버튼을 클릭 하여 인증을 받습니다.




StroJ 로그인하여 사용하기

인증이 완료 되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사용할 만한 메뉴는 아직 까지 별로 없습니다. Buckets은 저장공간의 폴더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Billing은 사용량과 요금 납부와 관련된 메뉴 이며, Referrals은 추천에 따른 리워드 정보 이며, Documentation은 사용을 하기위해 필요한 가이드, 안내가 모두 있습니다.




연습 삼아서, newbuck 이라는 폴더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파일질라 File Zilla 설치 하기

StorJ를 온전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파일질라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https://filezilla-project.org/download.php 다운로드 경로로 이동하여, 파일을 설치 합니다.



파일질라 설치법에 대한 설명은 생략 하겠습니다.



파일질라로 StorJ 접속하여 사용하기

설치가 완료된 파일질라에서 새사이트 만들기를 하여, 적당한 이름을 붙여 줍니다. 저는 storj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습니다.

  • 호스트 api.storj.io

  • 포트번호 443

  • 프로토콜은 콤보박스를 선택하면, Storj 프로토콜이 표시 되므로, 선택하면 됩니다.

  • 아이디는 storj회원가입한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 Encryption Key는 Generate 버튼을 클릭하면, 새창이 뜨는데, 잘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 잃어버리면, 재발급이 안됩니다.


encryption key 입니다. 절대로 잃어 버리시면 안됩니다.

접속을 위해 필요한 정보 입니다.




파일질라로 StorJ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접속을 해보니, 웹사이트에서 만들었던, bucket의 폴더이름인 newbuck이 있네요.

연결되었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파일을 전송해 보았습니다.

처음 커넥션을 맺을때와 파일 전송을 완료 할때, 시간이 걸리는건 단점입니다.




파일 전송이 완료된 모습 입니다.

일반 FTP 사용 하듯이, 파일을 업로드 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StroJ 기본적인 파일 전송을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제 경험으로는 시아코인보다는 훨씬 유용해 보입니다. 

더 바라는 점은 지금은 단순히 파일 저장용 이지만,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네트웍드라이브로 묶어서 정말 하드디스크 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한다거나, 업로드한 파일을 외부에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 활용도가 너 높아 질 것 같습니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쟈니 2017.10.05 03:03 본문과는 상관없습니다만 플러스 코인이라는게 존재하던데 어떤코인인가요?
  • 프로필사진 STIMA 2017.10.05 20:15 신고 쟈니님 안녕하세요.
    플러스코인은 음... 우리나라에서 만들려고 하는 코인 이네요. 국내 모바일 마케팅플랫폼을 갖고 사업을 열심히 해보겠다는 코인인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코인들이 글로벌한 코인 플랫폼을 만들고, 글로벌한 서비스를 꿈꾸고 있는데, 국내 마켓을 기반으로 코인을 만든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백서를 제대로 읽은 건지 모르겠는데, 국내시장에서 확실하게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림을 너무 작게 그린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게 하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