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TronLink 에서 BTT 토큰 전송하기 본문

가상화폐 도구

TronLink 에서 BTT 토큰 전송하기

STIMA 2019. 3. 11. 23:00
반응형

TronLink를 설치하여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다 보니, 보유하고 있던 토큰을 보내려 하니, 조금 혼란스러운 UI를 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몇주전에 트론새우 테스트를 하려고 전송했던 Tron을 보유 하고 있으니, Bittorrent 토큰이 들어와 있더군요. 이게 왠 떡인가 싶었으나, Tron의 가격과 Bittorent 가격이 동반 하락하면서, 결론적으로 에어드랍으로 받은 의미가 사라졌습니다. 주식으로 비교를 하면, 일종의 배당과 같은 현상이지요. 주식도 배당을 받게 되면, 배당받은 만큼 주식가치가 하락하는 배당락 현상이 있거든요. 어찌 되었던, 비트 토렌트를 거래소로 옮겨 두려고 UI를 살펴보니, 조금은 낯설었습니다. 주황색 아이콘에서 파란색 아이콘으로 업데이트를 한 모양 입니다.




아래 화면은 크롬에 설치된 TronLink 화면 입니다. 화면을 보면, TRX와 BTT의 밸런스를 볼 수 있죠. TESTT는 누군가 토큰 테스트를 한 것이 들어왔나 봅니다. 제가 만든건 아니에요. 이 화면에서 TRX를 클릭해 보면 TRX화면으로 이동하겠죠.





아래 화면에서는 TRX와 들어왔던 내역과 인출된 내역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SEND 버튼을 클릭하면, 전송화면이 나옵니다.





아래는 Tron의 전송화면 입니다. Choose Token 하단에 TRX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시 첫 화면으로 넘어 옵니다.  이번 전송의 목적인 BTT를 선택 합니다.





BTT가 입금된 내역이 표시되어 있네요. 

하단의 SEND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번에는 Choose Token에 BitTorrent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전 화면에서 이 셀렉트박스를 클릭하여, BitTorrent를 직접 선택해도 됩니다.





BTT 밸런스에 있는 금액을 모두 전송하기 위해서, BTT를 받을 주소를 입력하고, 전체 금액을 입력하고

SEND버튼을 클릭 합니다.





전송이 성공 되었다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거래소에는 입금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런데, TronLink에서는 아직도 남아 있는 걸로 표시 됩니다.





그런데, BTT Dapp에서는 밸런스가 0으로 표시 됩니다. 





전송을 완료 한지 몇일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BTT가 남아 있는 것 처럼 표시가 됩니다. 버그 일까요? 아니면, 다른 무엇이 있는 것일까요?

TronLink 제작자에 문의를 해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