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VTC] 버트코인 VertCoin 하드포크 lyra2rev3 알고리즘 채굴 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VTC] 버트코인 VertCoin 하드포크 lyra2rev3 알고리즘 채굴 하기

STIMA 2019. 2. 8. 23:00
반응형

버트코인(VertCoin)의 하드포크가 2월2일에 있었습니다. 기존 알고리즘이 lyra2rev2도 Vert코인팀에서 만들었는데, 이제 lyra2rev2에 대한 ASIC(DAYUN ZIG Z1+)이 출시되어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lyra2rev3를 만들어 알고리즘을 변경 하였습니다. 





버트코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채굴풀인 miningpoolhub.com이 가장 많은 채굴해시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계속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알고리즘 변경으로 인해, 현재 Vert코인 해시가 전반적으로 낮은편 입니다. 이 시간은 길지 않으므로 서둘러 활용해야 하겠습니다.



채굴풀 Miningpoolhub의 Vert Pool 세팅

채굴풀 마이닝풀허브는 너무나 자주 이용하던 pool 이므로, 아래의 기본 세팅 정보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이번이 처음이라면, 마이닝풀허브 회원가입을 하시야 합니다.


서버 : hub.miningpoolhub.com

포트 : 20534

계정 : 회원가입 계정

워커 : 아무 영문자나 숫자



채굴 소프트웨어 CryptoDredge

저는 제가 보유하고 있던, CryptoDredge v0.16.1에서 세팅을 적용하여 채굴을 시작 하였습니다.


@echo OFF


CryptoDredge.exe -a lyra2re3 -o stratum+tcp://hub.miningpoolhub.com:20534 -u stima.vert



바로, 채굴을 시작 하였는데, 새로운 버전의 채굴소프트웨어가 있다고 알려 줍니다.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깃허브로 이동을 합니다.

https://github.com/technobyl/CryptoDredge/releases


v0.16.2 버전이 출시되어 있군요.

다행히 cuda 10, cuda 9.1, cuda 9.2 버전별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저는 환경 변경을 하지 않고, 채굴하기위해 cuda 9.2버전용으로 다운로드를 받아 설정을 하였습니다.





다시, start.bat 파일의 설정을 하고, 채굴을 시작 합니다.




별다른 이슈 없이 채굴은 잘 진행 됩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더 알아 두면 좋은 것은, 초기에 새로나온 알고리즘의 경우, 해당 알고리즘을 대여하려는 사용자들이 많아 해시 대여를 하면 수익이 이전보다는 많이 난다는 사실이죠. nicehash는 물려 놓으면, 나도 모르게 해시를 임대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수익이 늘어나지만, MiningRigRental의 경우는 자신이 해당 알고리즘에 맞게 세팅을 해서 대여 해야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해시 대여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