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What to mine 왓투마인 사용법 정리 본문

가상화폐 도구

What to mine 왓투마인 사용법 정리

STIMA 2017. 12. 11. 22:11
반응형

OO님께서 이런 질문을 주셨습니다. "나이스해시 대신 이걸 써보려고 하는데 괜찮을련지 모르겠네요... 베가 RX 64 6Way로 채굴중인데 뭘 캐야할지 감도 안잡히구요" 무엇을 채굴을 해야 할지 잘 모를 때 사용하는 툴은 왓투마인 (What to mine)입니다.






아래 화면에 보시면, 첫번째 줄에는 그래픽카드 명칭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명칭을 클릭하고, 그래픽카드 앞에 카드갯수를 입력합니다. 질문자께서 Vega RX 64 6 Way라고 하셨기에, 1번에 해당하는 상자의 Vega64를 클릭하면 색상이 변합니다. 활성화가 되어 있다는 뜻 입니다. 그 앞에 6 way에 대항하는 숫자6을 입력 합니다. 


2번에 해당하는 전기료를 넣으면 됩니다. 어떤 걸 채굴할지 정할 때는 굳이 넣으필요는 없습니다. 실수익을 계산하려고 한다면, 가능한 정확한 금액을 넣어 주면 좋겠죠. 


3번 Calculate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계산을 하여, 채산성이 높은 코인부터 차례대로 보여 줍니다.




계산한 결과값 입니다. 1번은 Rev. BTC를 기준으로 수익률이 높은 코인부터 순서대로 표시가 됩니다. 그런데, 코인을 보면, Market Cap(시가총액)이 있고, Volume(거래량)이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시총이 너무 작거나 거래량이 작으면 가격 편차가 커지고, 실제로 판매를 하려고 했을 때 제대로된 수익을 확보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코인을 보니, Monero(XMR)가 채굴하기 적합한 코인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여기에서 Monero(XMR) 을 클릭하면, 시간대별 채굴량 등 좀 더 상세한 정보는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왓투마인(What to mine)을 통해서 현재 채산성이 높은 코인을 채굴할 수 있으며, 이런것이 계산하기 귀찮으면, 나이스해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최근에 해킹을 당해서, 서비스가 안되고 있기는 합니다. 사실 오늘 질문을 주신 OO님도 나이스해시로 채굴을 하시다가 다른 코인을 찾으러 문의를 주셨던 상황 입니다.


이 방식은 채굴수익이 높은 캐인을 캐기위한 것이며, 사람 마음이라는게 항상 이윤만 따라가지는 않잖아요. 그냥 마음에 드는 코인이 있다면, 그냥 캐어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OO님 채굴 하시려는 코인 선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