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디지바이트 채굴 - ccminer digibyte skein miningpoolhub nvidia cuda 8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디지바이트 Digibyte

디지바이트 채굴 - ccminer digibyte skein miningpoolhub nvidia cuda 8

STIMA 2017. 6. 20. 11:12
반응형

마이닝풀허브에서 알려준 채굴기로 채굴을 하는데,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테스트 한 환경(저사양 그래픽카드)에서는 sgminer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여, sgminer GeForce 720 digibyte 채굴 리뷰를 작성 했는데, 고사양 그래픽 카드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리뷰에 달린 댓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웃샤님과 오랫동안 씨름한 흔적이 보이실겁니다.


제가 웃샤님께서 갖고 계시는 동일한 사양의 그래픽카드(RX 470)가 없었기에 테스트를 해볼 수 없었거든요. 나중에 오류 화면을 보게 되고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제가 갖고있는 성능이 괜찮은 그래픽카드 (GTX 1060)로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저 역시 동일한 증상으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sgminer 오류메시지

Started sgminer v5.3.1

* using Jansson 2.7

clDevicesNum returned error, no GPUs usable

All devices disabled, cannot mine!




마이닝풀허브에서 제공하는 (https://github.com/miningpoolhub/sgminer/releases) 마이너는 sgminer 버전 5.3.1 로, 2016년5월에 배포된 것으로, 최신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인식하지 못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추정)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았습니다. 전통적으로 오랜기간 사용되고 있는 ccminer에서 해법을 찾았습니다.


  • 채굴코인 : Digibyte
  • 코인약자 : DGB
  • 채굴알고리즘 : scrypt, SHA256, QUBIT, SKEIN, GROESTL 중에서 skein (채굴됨)
  • 채굴풀 : digibyte-skein.miningpoolhub.com
  • 채굴기 : Nividia GTX 1060 6MB
  • 채굴소프트웨어 : ccminer v2.0 (final)  2017년5월14일
  • 다운로드 위치 : https://github.com/tpruvot/ccminer/releases
  • 채굴OS : Windows 7 64 bit
  • 예상채굴성능 : 235 MH/s  (GPU온도를 65도 이하로 유지하기 애프터버너를 사용해 파워를 65%만 사용)



ccminer 윈도우즈용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제가 받아야 하는것은 무엇일까요?  ccminer-2.0-release-x64-cuda-8.0.7z 입니다.

운영체제가 64비트이니까 x64를 선택한 것 아실거라 믿습니다.

또, 파일명에 cuda-8.0 이라고 써있는거 보이시죠? cuda면 NVIDIA사의 그래픽 기술이므로, AMD에서는 작동이 안될 것 같습니다.


이 채굴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런데, 파일명이 ccminer-2.0-release-x64-cuda-8.0.7z 이렇게 되어 있네요. 확장자는 어딨죠? 7z 가 확장자 입니다.

이건 세븐집(7 zip) 이라는 압축프로그램으로 압축했을때 나오는 확장자 입니다.


세븐집 홈페이지에 가셔서, 64bit 용으로 받아서 설치 하셔야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7zip 홈페이지 : http://www.7-zip.org/download.html


7zip을 받아서 설치 하셨다고 생각 하고, 압축을 풀어 봅니다.



이런 형태로 되어 있을겁니다. 우리는 자체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명령어들이 있기는 하지만, 우리는 마이닝풀허브를 이용해서 채굴을 해야 하니, 우리만의 명령어를 만들어 보자구요.


ccminer-x64 -r 2 -a skein -o stratum+tcp://hub.miningpoolhub.com:20527 -u marty.worker -p x

pause


위 명령어를 복사하여서,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자신의계정.워커이름 으로 변경하시고,  start.bat 파일을 만들어 주세요.

start.bat 파일의 위치는 압축해 해제된 폴더안 입니다.

만약에, 위 명령어 계정명 수정하지 않으시면, 여러분이 채굴한 코인이 저에게 들어옵니다.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반환 안됩니다. ㅎㅎ


이제, start.bat 파일을 실행해 봅니다.




채굴이 되기 시작 합니다. ^^

참고1) 이 채굴프로그램으로 GT 720에서도 9500 kH/s 정도의 성능이 나옵니다.

참고2) qubit 으로 알고리즘을 변경하고, POOL포트를 20517로 변경하면, 채굴을 합니다. (TEST만 하고, 채굴은 안함)

참고3) x11 로 알고리즘을 변경하고, POOL포트를 20530로 변경하면, 채굴을 합니다. (TEST만 하고, 채굴은 안함)



그 동안 digibyte를 채굴하기 위해 고생하신 웃샤님께 이글을 헌정 합니다.

아, 그런데, 이 채굴소프트웨어는 CUDA 8.0 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웃샤님이 갖고 계신 AMD 그래픽 카드에서 작동할 지 모르겠네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