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zjazz cuda miner로 x22i알고리즘 SUQA 채굴 성능 한번 확인해 보니 본문

채굴프로그램 소식

zjazz cuda miner로 x22i알고리즘 SUQA 채굴 성능 한번 확인해 보니

STIMA 2018. 10. 27. 06:00
반응형

슈카(SUQA)코인을 소개해 드린 이후로 계속해서 채굴을 하고 있습니다. 채굴량이 워낙 적기도 하기도 하지만, 다른 코인 채굴 해봐야 별로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신규코인 채굴에 집중을 하고 있는 상태 인 것이죠. 얼마나 신규코인 인지, 몇 일전에 이야기 했던 CoinMarketCap.com에도 등록되지 않은 코인 입니다. 덕분에 숫자 올라가는 재미는 있지만, 훗날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장담을 할 수 없겠죠. 당시 채굴을 할 때, ccminer에서 x22i 알고리즘으로 파생된 채굴 프로그램 ccminer x22i win 64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zjazz 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채굴소프트웨어가 x22i 알고리즘을 지원하기 시작 하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기존의 ccminer 버전도 채굴성능도 Nvidia GeForce GTX 1060 6GB 카드에서 3200 KH/s 의 성능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내심 기대를 많이 하고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 다운로드 경로 : https://github.com/zjazz/zjazz_cuda_miner/releases



깃허브에서 win64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압축 파일을 해제 하고 보니, 다양한 코인에 대한 설정파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행 파일은 zjazz_cuda.exe 입니다.

따라서, suqa[default].ba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봅니다.




suqa[default].bat 파일에는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이 들어 있는데요. ccminer와 명령어가 동일 합니다.

zjazz_cuda.exe -a x22i -o stratum+tcp://mine.icemining.ca:4200 -u  SYh56Smy42HamYhTLuLUDWTvsdP1cELD5P -p c=SUQA

그리하여, 지갑주소와 -p 부문에 적혀 있는 옵션만 변경 하였습니다. 채굴풀에서 사용하는 옵션 입니다. C옵션은 알고리즘 표시 역할만 하는 것으로 보이며, 그 뒤에 d 옵션을 이용하면, density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suqa[low_diff].bat 파일의 기본 설정 입니다.
zjazz_cuda.exe -a x22i -o stratum+tcp://eu.bsod.pw:2460 -u  SYh56Smy42HamYhTLuLUDWTvsdP1cELD5P -p c=SUQA,d=0.01


고로, 지갑주소만 변경하여 그대로 채굴을 진행 하면 됩니다.
zjazz_cuda.exe -a x22i -o stratum+tcp://mine.icemining.ca:4200 -u  <지갑주소> -p c=SUQA

pause


채굴프로그램 실행됩니다.



그런데, 채굴 성능이 카드별로 2640 KH/s 정도 밖에 안나옵니다.



기존에 ccminer로 3200 KH/s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성능 입니다. 다시 원상 복귀를 하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채굴소프트웨어가 출시되어, 기대를 하고 채굴을 시도 해 보았으나, 오히려 이전에 사용하던 채굴 소프트웨어 보다 성능이 부족한 녀석을 만났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재빠르게 이전 채굴 소프트웨어로 돌아가거나, 설정을 변경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이 채굴 소프트웨어에서는 특별히 지정할 설정이 별로 없기 때문에, 사용하던 채굴소프트웨어로 복귀하는 방법을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새로운 프로그램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항상 성능의 개선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