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가상화폐로 나눔의 활동을 시작하다 ESN 이더소셜 커뮤니티 본문

블록체인 뉴스

가상화폐로 나눔의 활동을 시작하다 ESN 이더소셜 커뮤니티

납득이 스티마 2018.06.04 07:44

가상화폐를 이용하여, 기부문화에 도입하려는 시도들이 있었습니다. 해외의 사례이기는 하지만, 자선단체에서 가상화폐주소를 통해서 기부를 받기도 하였으며,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최근 일부 기부단체들이 기부받은 금액의 대부분은 자신들을 위해 사용하고, 실제 기부는 거의 하지 않는등 문제가 발생했던 사례가 있었듯이 블록체인을 통해서 기부를 하고, 사용처를 공개하면 투명하게 공개가 될것으로 예상되는바 가상화폐를 이용한 기부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가상화폐커뮤니티인 땡글에서도 기부관련 프로젝트가 진행중입니다. 커뮤니티 소속인원중에서 특히, 이더소셜(ESN)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보유자들이 중심이 되어서, ESN을 기부하기 시작 하였으며, 6월3일에는 기부받은 코인을 물품으로 구입하여, 나눔에 집에 기능하는 활동이 있었습니다.


이 기부 활동을 주도하시는 분은 땡글에서 "사자마니"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시는 분으로, ESN으로 김치를 판매하시는 사장님 이십니다. 또, 기부를 실무적으로 받아서 정리해주시는 "캐릭이"님도 열심히 활동을 하시죠. 그외 실제 기부를 해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ESN 기부의 목표

☆ 기부 참여자 : 땡글회원, ESN코인 보유자 누구나

 

☆ 목표 : 기부를 통한 주변의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조그마한 희망 제공

 

☆ 기부를 함으로써 얻게되는 사항

 1. 기존 ICO 코인과의 차별화된 코인 홍보효과 - ICO 발행 업체가 아닌 ESN 보유 회원들의 자발적 홍보

 2. 땡글, 제너크립토의 홍보 및 영업과 별개로 ESN보유 회원들의 자발적 ESN 가치 증대 창출

 3. 암호화폐로 인한 기부 활동으로 인한 암호화폐의 이미지 개선

 4. 땡글회원들의 사회적 공헌도 참여로 인한 성취감 획득

 5. 가장 큰 기부의 즐거움~^^


 

☆ 기부금 : ESN코인으로 수량 제한 X (0.00001개라도 가능합니다.)

 

☆기부금 사용처

 1. 저희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던지 가능 하리라 봅니다.

 2. 회원님들의 추천 및 소개 하시는 곳을 우선으로 하겠습니다.


출처 : https://www.ddengle.com/esn/7582339


기부활동이 시작될 때, 사자마니님께서 목표를 설정하셨습니다. 목표는 주변의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희망을 제공하는 것이고. 그를 통해 가상하폐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기부의 장애물

기본적으로 가상화폐를 직접 받는 곳이 없다는 것이 첫번째 장애물이고, 두번째 장애물은 기부금품법에 의해 1천만원 이상이되는 기부금품에 대해서는 사용계획서를 작성하여,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특별자치도지사에 등록하고 변경에 대해서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단순 친목차원으로 시작되었던 일이 조직화 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기부금이 1,000만원 이하로 유지되게 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정리가 되고, 최종적으로는 한기부처에 대해 200만원의 한도를 두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출처 : https://www.ddengle.com/esn/7905765




첫번째 기부처 : 사회복지공공모금회

보유중인 ESN중에서 2,000,000원을 현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급회에 기부를 하였습니다.

기부자는 땡글회원일동으로 되어 있네요.

출처 : https://www.ddengle.com/esn/8009841




두번째 기부처 : 나눔의 집

나눔의집은 일본군 위안부로 고통을 받으신 할머니들께서 계시는 곳입니다. 그곳에 ESN을 물품으로 교환하여 기부를 하였습니다. 

기부처에 방문하신 분들의 사진도 있으나, 상세한 내역과 사진은 출처에서 확인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사진을 등록하였습니다.


출처 : https://www.ddengle.com/esn/8301141





기부는 ESN으로 하지만, 모아진 ESN을 현금으로 사는 것도 기부이고, ESN을 받고 물품을 주는 것도 기부 입니다.

현재 두차례 기부활동이 이어지고 있으며, 커뮤니티의 호응으로, 지속적인 활동이 이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1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