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나이스해시에서 채굴해서 모은 비트코인 추가수익 위해 인출 하기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나이스해시 Nicehash

나이스해시에서 채굴해서 모은 비트코인 추가수익 위해 인출 하기

STIMA 2019.02.18 23:00

나이스해시를 이용하여 채굴 많이 하셨습니까? 이제 어느정도 코인이 모였다는 판단이 서면, 인출을 해야 합니다. 나이스해시에 코인을 그냥 묻어 두면, 그냥 그곳에 있을 뿐이죠. 어렵게 모은 비트코인 굴려서 조금이라도 불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현재 이렇게 갖고 있는 비트코인을 활용하여, 조금이라도 불려보려면, 제가 아는 방법으로 손실없이 불릴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뿐 입니다. 물론, 손실을 감수하고 투자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원금의 손실없이 비트코인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뿐 입니다.


첫번째는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의 "LENDING" (비트코인 대여) 입니다. (19년2월 현재 대략 2% 내외 이자 수익)

두번재는 Freebit.co.in의 "Earn BTC"로 연간 4.08% 이자 받기 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하려면, 나이스해시 지갑에 저장되어 있는 코인을 poloniex나 freebit.co.in으로 이체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요즘 대부분의 거래소의 인출이 어렵듯이, 나이스 해시도 약간 복잡 합니다. 그래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나이스해시 인출 2FA 등록하기

나이스해시(nicehash)에서 인출을 하기 위해, 먼저 로그인을 하고, Setting > Account > 2FA Security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인출을 하기 위해서 먼저 인출 2FA를 등록해야 합니다. Nicehash는 로그인용, 해시구입용, 인출용 2FA가 각각 다릅니다. 보안을 위해, 일부로 어렵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아래 화면은 2FA Security 화면이고, 제일 하단에, 2FA for Withdrawals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른쪽에 Acitivate 버튼을 클릭 합니다.





팝업창이 뜨면서, 인출용 2FA 비밀키가 보여 집니다. 

이걸 구글 OTP와 같은 앱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항상 그렇지만, 여기에서 보여지는 secret key는 분실하면, 복구가 안됩니다. 잘 보관 하세요.





구글OTP에 등록을 했으면, OTP에 표시되는 숫자를 입력 하고, Activate 버튼을 클릭 합니다.





2FA처음 등록할 때, 잘 보관해둔 Secret key를 입력 합니다.





이제, 인출을 위한 2FA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나이스해시에서 인출하기 Nicehash Withdrawal

이제 나이스해시 대시보드 화면을 보면,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의 숫자가 표시 됩니다.

여기에서, Withdraw 버튼을 클릭 합니다.




비트코인 인출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비트코인 주소로 보내는 방법, 최소인출액이 0.0011 BTC입니다. 최대 24시간 소요되며

인출 수수료가 0.1% 인데, 최소 0.0001 BTC의 수수료를 챙깁니다.


그외 coinbase 계좌가 있는 경우에는 수수료 없이 이체 됩니다.





저는 제가 갖고 있는 비트코인 주소로 보내려고 합니다. 

인출하려는 금앰과 수수료가 계산되어 미리 보여 집니다.

비트코인 주소를 잘못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오류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냥 Add to Withdrawal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고로, 제대로된 지갑주소를 입력하고, Add to withdrawals 버튼을 클릭하면,

성공적으로 인출 대기 리스트에 표시가 됩니다.

메일이 발송되었다는 메시지도 나오네요.




메일을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인 Confirm용 코드 메일이 와 있습니다.




그럼 인출을 확정하기 위해서, 아래 화면처럼 Confirm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인출을 하지 않으려면, 주황색 x 버튼을 클릭 합니다.




Confirm버튼을 클릭하고 아래와 같은 오류가 표시되는건 인출용 2FA가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 입니다.





인출용 2FA가 등록되어 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Confirmation code와 2FA code를 입력해야 합니다.

컨펌코드는 이메일에서 복사해와서 입력하고, 2FA코드는 나이스해시 3개의 2FA번호 중에서 인출용 코드를 입력합니다.





컨펌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인출을 하기 위해 대기상태 입니다. 이 대기상태로 있다가

CET기준으로 밤11시부터 12시 사이에 1번만 인출 됩니다.

이 또한, 보안을 위해서 겠죠.





이제, 나이스해시 지갑에 잔고는 없고, Pending된 인출 금액만 표시 됩니다.





메일로도, 특정IP에서 특정 주소로, 이만큼의 비트코인을 인출하려는게 맞는지 확인메일 보냅니다.

본인이 한 작업이 맞으면, 그냥 있으면 되고, 만약이 본인이 한것이 아닌데, 이런메일이 왔다면,

즉시, 로그인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인출대기 목록에서 cancel을 하고, support에도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해서, 시간이 한참 지나 비트코인이 인출됩니다.




이제 불리는 작업을 하거나, 목적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코인을 그냥 두기보다는, 활용을 하여 비트코인의 갯수를 불려 보려고 합니다.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의 "LENDING" (비트코인 대여) 

Freebit.co.in의 "Earn BTC"로 연간 4.08% 이자 받기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