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누구나 쉽게 채굴을 할 수 있다 Minergate #1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누구나 쉽게 채굴을 할 수 있다 Minergate #1

STIMA 2016. 10. 4. 14:07
반응형

태초에 비트코인이 있었다. 그리고, 무수히 많은 다양한 코인들이 나왔다. 코인중에서는 GUI 지갑을 이용하여 채굴을 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였으나, ASIC Miner의 등장으로 채굴성능이 떨어지면서, 대부분 사용을 하지 않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코인의 대중화를 위해서는 누구나 쉽게 채굴을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본다.


비트코인에서는 Bitminter의 Java 기반의 GUI 채굴기가 있어서, 그래픽 카드와 소형 ASIC Miner (Block Erupter 등)로 채굴을 할 수는 있었다. 문제는 채굴이 되는 시기가 거의 1달에 한두번 될까 말까 하는 정도로 난이도가 올라갔기 때문에, 대부분 재미(?)가 없어서 포기하게 되었다. 무언가 숫자가 조금이라도 올라가는 맛이 있어야 채굴도 재미가 있는것 아닐까?


이런 시점에 마이터게이트 Minergate 라는 채굴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물론, 대박으로 돈을 번다고 생각하면 추천하지는 않지만, 재미삼아 한번 해보고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모아 조그마한 무언가라도 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면 적극적으로 추천을 하고 싶다.



마이너게이트 홈페이지


마이너 게이트 홈페이지



마이너 게이트의 특징

  • GUI 마이너를 제공한다
  • CPU뿐 아니라, GPU마이닝을 할때에도 100%가 아닌, 일부 성능으로 마이닝이 가능 하다
  • GUI 마이닝을 하는 다양한 방법을 Achievement (성과목표)를 만들어 참여하게 한다
  • 그래픽카드 없이 CPU만으로 채굴가능한 코인을 모아 놓았다
  • CLI 마이너도 제공한다
  • 웹브라우저 마이닝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에서도 브라우저로 마이닝 가능) 2017년1월경 웹브라우저 마이닝 없어짐


그럼, 본격적인 채굴에 앞서, 마이너 게이트 회원가입을 시작해 봅시다.

1.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minergate.com  <--- 클릭


2. 홈페이지 우측의 Sign up 버튼을 클릭 한다.

마이너게이트 회원가입



3.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마친다.


마이너 게이트 회원가입

이렇게 하면, 가입이 완료 되었다. 아직까지는 이메일 인증조차 필요로 하지 않는다.



4. 로그인을 한다.


마이너 게이트 로그인


이렇게 로그인까지 완료.




5. 가장 간단한 채굴 방법인 웹마이닝(WEB Mining)을 시작해 보자. 

2017년1월 부터 웹마이닝은 중단 되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Web Mining을 클릭한다.

웹마이닝 메뉴


현재 6가지 코인에 대해서 웹마이닝을 할 수 있다.

마이너게이트 웹마이닝 시작전



이중에서, 채굴하면 바로 숫자가 올라가서 보람이 느껴지는 Bytecoin을 채굴해 보자. Bytecoin 하단에 파란색 Start 버튼을 클릭해보자.
(향후, 어떤 코인으로 채굴하는 것이 더 많이 벌 수 있는지는 나중에 설명할 예정)

마이너게이트 웹마이닝 시작


Bytecoin 타이블에 Mining 이라고 초록색 불이 들어왔으며, Start버튼도 Stop버튼으로 바뀌었다.
위 그름으로 보면, 4.906 H/s의 성능으로 채굴을 하는 것이다. 이로써, 채굴이 되고 있음을 확일 할 수 있다.


6. 채굴의 주의 사항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Web Mining을 처음 시작 하기전에 50%를 유지하던 CPU 사용량이 Web Mining을 시작하면, 몇초 간격으로 테스트 하듯이 100%를 유지 하다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100%를 유지하는 시간이 길어지기도 한다. 다시 말해 Web Mining도 웹브라우저를 거쳐서 CPU마이닝을 하는 거라고 보면 된다. CPU가 과열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할 필요가 있다.

※ CPU마이닝 Web마이닝을 하다가 PC의 CPU나 스마트폰의 CPU를 태워먹을 수도 있으니, 주의 해서 사용 하시길 - 책임은 사용자 각자에게 있음을 명심 할 것


웹마이닝 전



마이너게이트 웹마이닝 후



이렇게, 마이너 게이트에 대한 내용부터, 특징, 회원갑에서 부터 간단한 웹마이닝 까지 살펴 보았다. 다음 부터는 GUI 마이너 사용법 CLI 마이너, Alternative miner 사용법에 대해서 차례로 설명 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