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누구나 쉽게 채굴을 할 수 있다 Minergate #3 - GUI채굴 머지마이닝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누구나 쉽게 채굴을 할 수 있다 Minergate #3 - GUI채굴 머지마이닝

STIMA 2016. 10. 10. 21:22
반응형

지난번 까지는 마이너게이트의 GUI마이너를 통해서 스마트 마이닝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를 뺀 마이닝, 그냥 마이닝을 해보겠습니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마이닝 시작과 종료를 하는 방법이나, 각 마이닝을 통해 돌아가는 상황을 모니터링 하는 방법은 동일 합니다. 하지만, 마이너게이트를 처음 접하는 관점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게이트 클라이언트메뉴에서 Miner 메뉴를 클릭하면, 채굴이 가능한 전체 코인 리스트가 표시 됩니다.


마이너 버튼



마이너게이트 마이너 코인 리스트


현재, 11개의 코인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Smart Mining의 경우에는 XMR을 채굴 하였으나, 우리는 숫자 올라가는 재미를 위하여, BCN(Byte coin)을 채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스크린샷을 잡은 화면은 꽤 오래전부터 채굴을 했기에, 숫자가 높습니다. 여러분은 대부분의 숫자가 0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CPU MINING

마이너 게이트 CPU 마이닝


각 코인에는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채굴이 시작 됩니다. 저는 BCN의 ▶모양을 클릭 했더니, 채굴이 시작 되었습니다. CPU MINING 메뉴의 오른쪽에 숫자가 있는데요, 1~4가 표시 됩니다. 제 컴퓨터는 4Core 여서, 4까지 표시됩니다. (스크린샷 문제로 3까지만 표시) 여기에서, 2를 선택해 봅니다. 채굴성능이 25.57 H/s 가 나옵니다. (밑에 있는 24.26 H/s는 1분간 평균 성능이 표시 됩니다)


BCN 글자 옆의 3이라고 나와 있는 표시는 같은 계정으로 3개의 마이너로 채굴을 하고 있다는 의미 입니다.

BCN 글자 밑에 10,605.00934020 이라고 나와 있는 숫자는, 지금까지 채굴을 해서 Minergate 계정에 남아 있는 코인 숫자 입니다.

(한 1주일 정도 채굴한 결과 입니다. 숫자 올라가는 재미만 있습니다 -_-;;) CPU Cores를 조정해서 얼만큼의 성능이 나오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GPU MINING

마이너게이트 그래픽카드 채굴

CPU MINING 우측에는 GPU MINING이 있습니다. 다행 스럽게도 제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는 마이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는 그래픽 카드 입니다. 그래픽카드 마이닝 역시, ▶를 클릭하면, 마이닝이 시작 됩니다.

그래픽 마이닝에는 INTENSITY가 표시되어 있는데, 여기 숫자를 클릭하면, 1부터 4까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1을 선택하면, 그래픽 카드의 성능에서 25%를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마이닝을 계속하시면, 화면이동이 느려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 함에 유의 하세요.)



기타 마이닝 관련 설명

마이닝 기타 설명

  • SHARES : GOOD / BAD / LAST : 작업하여 제출한 건수, 작업에 오류가 발생한 건수, 마지막으로 제출한 작업이 몇초 전인지 표시 
  • SHARES DIFFICULTY : 작업 난이도
  • UNCONFIRMED BALANCE : 채굴하여, 계정에 남아 있지만, 인출은 할 수 없는 코인수
  • REWARD METHOD : 채굴 보상 방법 으로, PPLNS와 PPS가 있는데 간단하게 설명하면, PPLNS는 PPS에는 없는 LUCK 등의 추가적인 수입이 발생하며, 수수료도 1.0%로 PPS의 1.5%보다 낮기 때문에, PPLNS를 선택하실 것을 추천. (선택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로그인 하여, DASH BOARD 에서 각 코인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참조)홈페이지에서 PPLNS 세팅 하기
  • MERGING MINING : 머징 채굴이라고 부르며, 듀얼 마이닝과 같은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개의 코인을 채굴하면서 동시에 다른 코인도 함께 채굴하는 기능 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INF8을 채굴하면서, MCN을 선택 하면, MCN은 CPU/GPU MINING에서 채굴버튼을 누르지 않았지만, 1개가 채굴 되고 있는 것으로 표시 됩니다.)

머지 마이닝

  • 마지막으로 눈동자 모양에 슬래시(/) 마크가 되어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상에서 해당 코인이 사라집니다. 즉,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죠. 이렇게 없어진 코인을 다시 클라이언트 화면에 표시되게 하려면, 상단 메뉴에서 View를 선택하여, 없어진 코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View 메뉴에서 체크를 풀면, 클라이언트에서 코인이 안보이게 할 수 도 있습니다.)

메뉴



Minergate로 다른 채굴풀 마이닝 하기

위 그림을 보면 VIEW 메뉴에 [Show other pools]메뉴가 있습니다. 여기 체크를 하면, 상단에 OTHER POOLS 메뉴가 표시 되고,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표시 됩니다. 


마이너게이트 Other Pool 마이닝



위 화면에서, 표시할 다른 풀의 이름과 채굴을 하기 위한 채굴 주소, 계정 정보 또는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UI상에 하나의 코인처럼 등록이 되고, ▶버튼을 클릭하여, 채굴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풀을 등록하는데 있어서의 장점은 다른 POOL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GUI화면으로 채굴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다는 것과, 그래픽 카드의 INTENSITY를 지정하여 채굴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다른 채굴풀을 등록하는 예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 이름을 등록해 봅니다. 저가 이용하는 moneropool 이라고 이름을 넣어봅니다.

- Pool URL을 입력합니다. 포트번호 포함하여, 프로토콜 까지 함께 입력합니다. 

   stratum+tcp://mine.moneropool.com:3333

- Pool Login 정보를 입력합니다. meneropool의 경우 monero 지갑 주소가 로그인 정보라 지갑주소를 넣습니다.

   44zK4BrutH4bzeJQnLAoFu4gV5KgsRjw2RuqtGML9HEiVWqeeo4TxK4fcvYWApHcmtgxKvXW2PQWaPxkSgDWZxrV2p4GEuv

   (위 주소는 제가 사용하는 모네로 코인의 주소이며, 여러분 것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Add pool 버튼을 클릭 합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버튼을 클릭해보고 초록색 화면으로 바뀌면서 해싱 속도가 나오면, 성공 입니다. 

  (아쉬운 점은 한번 등록한 정보는 수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새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minergate 다른 풀 마이닝



OTHER POOLS 등록을 할때 주의 사항 (2017-06-24 upate)

"important note! Other pools option is applicable for cryptonote coins only" 라는 경고 입니다.

이는, cryptonote 알고리즘으로 되어 있는 코인만 등록하여 채굴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가능한 코인 리스트 입니다.

Bytecoin (BCN)

Monero (XMR)

Aeon (AEON)

DigitalNote (XDN)

Boolberry (BBR)

DarkNetCoin (DNC)

Quazarcoin (QCN)

Fantomcoin (FCN)

Moneta Verde (MCN)

Dashcoin (DSH)

RedWind (RD)

Breakoutcoin (BRO)

CryptoNoteCoin (CNC)

Pebblecoin (XPB)

CryptoZ (XCZ)

PalladiumCoin (PC)



지금까지 테스트 결과 USERID 입력 방식이 계정이 아닌, 지갑 주소로 되어 있는 것만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마이너게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GUI MINER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 빠진 기능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다음번에는 지갑(WALLET), 벤치마킹(BENCHMARK), 성취도(ACHIEVEMENT)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