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마이닝풀허브에서 자동 환전으로 잔고 정리하기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마이닝풀허브

마이닝풀허브에서 자동 환전으로 잔고 정리하기

STIMA 2017.10.17 00:00

마이닝풀허브에서 다양한 코인들로 채굴 테스트를 하거나, 자동환전 설정을 하지 않고, 자동 스위치 채굴을 하게 되면, 다양한 코인이 무작위로 적립되어 있어서, 인출하기도 번거롭게 많이 쌓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스위치 채굴 설명에서 자동환전 내용이 들어 있기는 하지만, 이번에는 자동 환전만을 주제로 좀 더 상세하게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현재 마이닝풀에서 제 잔고 상태 입니다. 마이닝풀허브에서 로그인 하고, 왼쪽 메뉴중 모든 잔고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대시, 이더리움, 이클, 겜크, 모네로, 뮤직코인, 지캐시, 지클 등의 코인들이 자잘하게 쌓여 있습니다. 시나리오를 먼저 짜보면, 우선 저는 뮤직코인과 ZCASH는 그대로 두고, 나머지 코인들을 게임크레디트로 환전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마이닝풀허브 왼쪽메뉴에서 자동환전을 클릭 합니다.

아래 캡쳐 화면의 왼쪽은 자동환전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 입니다. 이것을 자기가 환전을 원하는 코인으로 지정을 하면 됩니다.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출금은 4~6시간 마다 한번씩 진행되고, 일정 금액이 모여야 환전이 되고, 수수료는 0.2% 입니다.

이것을 직접 거래소에 보내서, 환전해서 다시 가져오려면 너무 번거롭고 금액이 크지 않으니, 마풀허에 위임 하는 것이죠.




이제 자동 환전을 하기 위해, 현재 적립이 되어 있는 코인을 자동환전용 계좌로 이체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다시 모든 잔고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거기에서 예시로 Ethereum-Classic의 지갑관리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이더리움클래식의 자금 이동 화면이 왼쪽 하단에 보일것입니다.

여기에서 적립되어 있는 코인들을 자동 환전용 적립 으로, 이동 시키기 위해 오른쪽으로 가는 화살표를 클릭 합니다. 그런데, 코인이 바로 이동하지는 않습니다. 클릭후 수분내로 이동이 되는데, 최대 30분이 소요 됩니다.





화살표를 클릭해서, 자동 이동이 성공적으로 신청이 되면, 우선 상단에 A 메시지가 나옵니다. "자동 환전용으로 자금 이동 신청을 완료 하였습니다" 만약에, 자동 환전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상태라면, 아래 B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자동 환전될 코인을 아직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머지 자동환전할 코인을 모두 자동환전용 적립으로 이동을 시킵니다.

이제는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게 자동환전용적립에 모여 있던 코인은, 시간이 지나면, 환전중으로 이동을 하게 되고, 일부 코인을 환전까지 마쳐지게 됩니다.

아래 캡쳐화면에서는 이더리움이 환전까지 종료되어 GameCredits 적립이 늘어 났습니다. 이제 나머지 코인들이 환전이 완료 되면, 최종적로 제 잔고에는 GameCredits,  Musicoin, Zcash 만 남게 될겁니다.




이렇게 반나절 대기하고 있으니, 예상했던 시나리오 대로, 게임크레디트와, 뮤직코인, 지캐시가 남았습니다.

이제 거래를 하기 위해 거래소로 보내면 되겠네요.




앞으로, 마이닝풀허브에서 채굴하다 남은 자잘한 코인처리 자동환전에 맡겨 보자구요.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