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무료비트코인 freebitco.in의 검증에 대해 Roll Verifier 본문

Freebitco.in

무료비트코인 freebitco.in의 검증에 대해 Roll Verifier

STIMA 2017. 8. 9. 02:19
반응형

저도 이서비스를 상당히 오랜기간 사용하면서 Multi BTC의 ROLL에 대해 장난을 치지 않고, 확률에 따라 정당하게 게임의 룰을 적용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하고 서비스를 이용해 왔습니다. 꼭 ROLL이 아니더라도, Free BTC의 Claim도 검증을 할 수 있도록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화면상에 Ver. 으로 표시되어 있고, Verify 입니다.



제가 이부분에 대해 처음 소개해 시켜드릴때 해외 다수의 사용자의 서비스이므로, 누군가 확인을 했을테니 그냥 사용한다고 말씀드렸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Multiply BTC 관련글 참조 하세요)


그런데, 오늘 작정하고 도대체 어떻게 검증을 한다는 것인지 대략적으로 확인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LO HI 한 것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검증 화면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내용을 간단하게 의역하면, 사용자가 ROLL을 하기 전에 ROLL넘버는 미리 생성시켜 놓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Roll verifier역시 자바스크립트로 되어 소스를 볼 수 있어서, roll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볼 수 있꼬, 자기들은 스크립트를 조작할 수 없다고 적어 놓았습니다.

  • Server Seed : 서버에 생성한 Seed
  • Server Seed Hash : 서버에서 생성한 Seed를 Hash한 값
  • Client Seed : 내 PC브라우저의 고유 값
  • NONCE : Client Seed를 기준으로 ROLL을 할때 마다 1씩 계속 증가하는 값

위 내용도 언듯 이해가 되지 않지만, 스크립트도 믿는다고 가정을 해봅니다.



그러면, 한번 검증을 해보겠습니다. Multi BTC를 하기 위한 화면 입니다.





소스 보기를 해서, Server Seed Hash를 찾았더니 나오는 값 입니다. 



그럼 Roll을 하기전의 값을 이것과 사용자 브라우저에 있는 값을 조합해서 나온다는 겁니다. 그걸 확인해 보는 거죠.

바로 Hi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그리고나서, Ver를 클릭하여, 검증화면으로 이동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ROLL값이 3187로 나왔습니다.




VER에서 SERVER SEED HASH값이 소스에서 본 값과 정확히 일치 했습니다.



javascript를 명확하게 검증하지 못했기에, 이들의 말을 믿고, javascript를 믿는다고 하면, 최소한 freebitco.in에서 서버에 ROLL number를 사전에 만들어 놓고나서 사용자가 ROLL을 클릭한 이후에 값은 변경하지 않는 다는 뜻이 됩니다. 더 간단하게 표현하면, 이용자가 LO, HI 중에서 어떤것을 선택하는지 보고나서 숫자를 조작하지 않는 다는 뜻 입니다


그렇다면, 정말 공정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LO와 HI사이에 빈공간이 있다는 사실 말입니다.


이 이야기는 다음번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P.S. Verfy에 대해 기술적으로 완벽하게 검증한 것이 아니어서, 제대로된 검증을 했다고는 볼 수 없을것 같습니다. 최소한 freebitco.in에서 말하는 논리에 모순은 없다는 것 정도만 확인한 것입니다.



Freebitco.in 으로 소소한 수익 얻어 보세요.


Freedogeco.in 으로 추가 수익 얻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