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배치파일(bat)의 콘솔실행화면 cmd창 숨기기 - 미르님 요청 본문

채굴자를 위한 컴퓨터 기초

배치파일(bat)의 콘솔실행화면 cmd창 숨기기 - 미르님 요청

STIMA 2017. 9. 23. 22:44
반응형

채굴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start.bat 파일을 만들어서 콘솔모드로 채굴 프로그램을 가동 시킵니다. 그래야 오류가 나고 있는지 상태를 모니터링을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최근에는 콘솔모드가 아닌 웹브라우저로 채굴프로그램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Eminer 라는 채굴프로그램에 대해 소개를 해드린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미르님께서 콘솔모드로 표시되는 것이 보여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요청을 하셨습니다. 땡글에서 문의 하신것을 저도 보았었는데요. 땡글에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적용을 하셨는데, 채굴되는 것을 확인 하는 CPU 점유율이 올라가지 않으셨던 모양 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별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기는 힘들구요. 땡글에 있는 내용을 참조하여, 저도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xmr-stak-cpu 로 채굴할때, 콘솔내용이 보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해보기 위해서, 윈도우즈에서 xmr-stak-cpu 채굴하는 방법을 먼저 정리했으니, 참조 하세요. 또, 미르님과 동일한 Windows 7 환경 입니다. 따라서, xmr-stak-cpu가 채굴되는 환경에서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VB스크립트로 만들어진 시작 파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메모장으로 새 텍스트 문서를 만듭니다.

 

 

 

파일명과 확장자를 start.vbs로 변경 합니다.

 

 

 

start.vbs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편집하여, 메모장에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Set WshShell = CreateObject("WScript.Shell")

WshShell.Run chr(34) & "D:\xmr-stak-cpu\xmr-stak-cpu.exe" & Chr(34), 0

Set WshShell = Nothing

 

 

설명을 조금만 하면,

Set WshShell = CreateObject("WScript.Shell")    <-- 콘솔모드 명령어를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을 엽니다.

WshShell.Run chr(34) & "D:\xmr-stak-cpu\xmr-stak-cpu.exe" & Chr(34), 0  <-- 해당 경로에 있는 exe 파일을 숨김 모드로 실행 합니다.

Set WshShell = Nothing   <--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따라서, start.vbs는 xmr-stak-cpu.exe를 숨김모드로 실행하고 자기자신은 종료 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명령어를 입력한 화면 입니다. 

 

 

 

저장을 하고, 실행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실행을 하기전, 작업관리자를 한번 살펴 봅니다. 28%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xmr-stak-cpu의 쓰레드를 1개만 사용했기 때문에, 25% 정도가 증가해야 하겠죠.

start.bat 파일을 실행 시킵니다.

CPU점유율이 51%가 되었습니다.

제가 쓰레드 0번을 사용하도록 설정을 해서인지, 첫번째 CPU 그래프만 꽉 찼습니다.

 

 

 

프로세스에서도 xmr-stak-cpu.ext 가 cpu 25% 사용하는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콘솔모드 실행 화면이 보이지 않것쮸?!! 

참고로, 이 Windows 7 운영체제의 계정은 관리자 권한의 계정입니다.

저는 이렇게 하니까 되는데, 미르님은 안되시는 건가요? 이렇게 했는데도, 안되신 거라면, 원격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글은 미르님의 요청으로 작성하였으며, 땡글의 무협매냐님의 글을 참조(https://www.ddengle.com/board_event_1st/2253648) 하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