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블록배틀 (Block Battle : Who is next satoshi) 시즌 1 진행중 본문

블록체인 뉴스

블록배틀 (Block Battle : Who is next satoshi) 시즌 1 진행중

납득이 스티마 2018.11.03 06:00

여름이 시작될 무렵 슈퍼체인K라는 이름으로 진행을 하게 될 줄 알았던 블록체인 서바이벌이 블록배틀(Block Battle)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부제는 "다음번 사토시는 누구냐? Who is Next Satoshi"로 정해 졌군요. 아쉽게도 공중파는 아니기에 시청률이나 유투브 조회수가 아쉽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믿고 보는 오상진씨가 사회를 보고, 블록체인 업계의 다양한 분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총40팀을 심사하여 TOP 10을 가리고, 이들 중에서 다양한 도전을 통과한 팀에 상장심사권이나 투자유치를 제안해주는 특전이 있습니다. 




사실, 이런 형태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유행이 지난감이 있기는 하기에, 그 많던 서바이벌 프로그램들이 모두 사라지고, 지금 남아 있는 건 농촌기업서바이벌 프로그램을 KBS에서 하는 걸 잠깐 본적이 있는 정도 입니다. 복면가왕이 서바이벌 이기는 하지만, 유명인들이 나온다는 점에서 결이 조금은 다르다고 생각 합니다. 아무튼,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그들이 이 경연장 안에서 성장해 나아가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게 된다는데 있는 것이고, 블록체인 업체들은 기술적인 부문이 많기 때문에, 그들이 짧은 시간 안에 어떻게 성장하도록 만들 것인지, 그걸 어떻게 화면으로 담아낼 수 있을 것인지 기대가 되었던 프로그램 입니다.




그냥 거기까지 였다면, 제가 그냥 방송을 보거나 유투브로 보기만 했을 텐데, 글을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지고 말았습니다. 그건 바로, 제가 너무 관심있게 살펴보았던, 김치파워드의 스피릿존버팀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 했기 때문 입니다.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스피릿존버의 요를레이정님의 진가가 방송에서 여실히 발휘되었습니다.




스튜디오가 초토화 되는 건 물론이고, 방송에서 비중이 상당히 컸으며, 광고는 제대로 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심사위원 중 한분이 즉석에서 스폰을 하겠다고 돌출발언 까지 하였습니다.

얼마나 투자를 하고 싶었으면, 그랬을 까 싶군요.




블록배틀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각 참여팀에 대해서 투표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있어야만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nextsatoshi.com/ko/


구글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꼭 스피릿 존버에 투표해 주세요~!





지난 방송은 아시아경제TV 유투브 채널 코인캐스트를 통해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까지 3편의 방송이 진행 되어서, 링크를 걸어 둡니다.

각 편당 70분내외의 분량이기는 하지만, 코인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지루함이 없으실 겁니다.

그리고, 심사위원들이 개발팀에 하는 질문과 답을 보시면, 블록체인 업계가 무엇을 추구하고 있는지 확실히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블록체인배틀 1편 




블록체인배틀 2편 





블록체인배틀 3편 




핫, 어쩌다 보니, 3편의 첫 화면에 요를레히정님의 나왔네요. 최소한 3편까지는 출연을 한다는 말씀이군요.

스피릿존버팀의 TOP5를 기원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1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