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비트소닉 BSC Stake로 추가 수익에 도전한다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소닉 BSC Stake로 추가 수익에 도전한다

STIMA 2019.02.14 23:00

작년부터 국내외에서 무수히 많은 거래소들이 만들어 지고, 또 없어지고 있습니다. 거래소들도 빅3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고, 나름의 새로운 컨셉으로 무장한 거래소들이 도전을 하였으나,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아, 신규거래소들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여러가지 장치(소각, 바이백) 등으로 어려움을 해쳐나가고 있습니다. 새로 생겨난 거래소들이 기존 거래소를 공격하는 가장 큰 무기는 거래수수료를 사용자들에게 돌려주겠다는 것 입니다. 저는 이러한 목표를 갖고 있는 대표적인 거래소, 두곳에 회원가입을 했었습니다. 첫번째가 비트소닉, 두번째가 데이빗 이었습니다. 


이 두거래소에서 거래수수료를 돌려주는 방식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비트소닉은 거래소코인인 BSC를 보유하여 Stake를 하면, 전체수수료 수익을 배분해 주는 방식 입니다. 그에 비해, 데이빗은 내가 직접 거래를 했을때에만 수수료를 사용자가에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거래를 많이 하는 사용자라면, 데이빗이 유리할 것이고, 자주 거래를 하지 않더라도, 거래소 코인을 보유하려고 한다면, 비트소닉이 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떠한 방식이든, 거래수수료를 돌려 받는 개념이어서, 웬만큼 큰 거래가 아니고서는 큰 수익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번에는 비트소닉 거래소에서 BSC를 Stake하여 수익을 얻는 것을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비트소닉 거래소 홈페이지 : https://bitsonic.co.kr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고, BSC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가정에서 시작 합니다.

비트소닉에서 보유 BSC를 Stake를 하려면, 기본인증이 필요한데요. 4단계 인증을 모두 하셔야 합니다.

아래 화면은 계정관리의 보안인증 단계 인데요. 회원가입에 필요한 이메일인증, 실명인증, OTP인증 까지는 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Stake를 하기 위해 카드인증을 추가 하였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Stake를 하기 위해 화면 이동을 하려고 하는데요. 상단메뉴의 지갑관리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Stake라는 메뉴에 비트소닉코인(BSC)가 표시되고, 총 보유 수량이 적혀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산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화면의 상단에는 현재 BSC Stake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Stake, Un-Stake, Pending 상태로 구분이 되는데요. 

BSC코인을 그냥 갖고 있는 상태가 Un-Stake 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BSC를 팔 수 있습니다.

Stake 상태는 보유한 BSC를 팔 수 없으며, 대신 거래수익에 대해서 전체 BSC 대비 보유분 만큼 수익을 배분 받게 됩니다.

Peding은 Stake에서 Un-Stake 사이로 상태변동을 하는 기간인데요. 수익도, 판매도 할 수 없는 중간 상태 입니다.





아래 화면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보유 코인을 얼마나 Stake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체 보유분 중에서 900 BSC만을 Stake 해보려 합니다.





Stake로 전환신청이 되었고, Stake 상태로 변환되는데, 24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Stake 된 이후 수익이 반영되는데 매일 정산을 하게 되므로, 정산된 금액은 Stake 시작된 다음날 부터 적립이 됩니다.




그렇게, 24시간이 지나서, Stake 수량으로 전환된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그런데, 내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전체거래액과 전체BSC Stake물량대비 나의 Stake 수량인데요.

저는 0.00199691% 뿐 입니다. 거래량이 많으면, 보상에 의미가 있겠지만, 거래량이 적으면, 보상에 의미가 크지 않겠네요.





그리고, 몇일이 지났습니다. 거래량이 적었던 2월9일에는 0.088 BSC정도의 수익이 있었죠. 원화로 91정도 이네요. 그나마 거래량이 있었던, 2월10일에는 0.2BSC (234원 상당)의 보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자료를 바탕으로 x100 정도 하여, 2만원 정도의 수익이 될거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BSC코인의 가격이 변하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Stake한 물량을 Un-Stake하여 팔려면, 적어도 1일 이상 시간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내가 팔려는 BSC를 언제 쉽게 팔 수 있을거라는 보장은 장담을 할 수 없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투자를 하시려 한다면, 환금성(거래량)이 얼마나 좋은지 확인을 해보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Bitsonic, 거래소에서 BSC코인을 Stake 하여 부가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