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웬일이니, 마이너게이트 GUI 마이너로 비트코인골드, 지캐시 전격 채굴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웬일이니, 마이너게이트 GUI 마이너로 비트코인골드, 지캐시 전격 채굴

STIMA 2017. 11. 25. 02:51
반응형

마이너게이트가 웬일일까요? GUI 마이너에서는 채굴 기능을 넣지 않았던, ZCash를 7.1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추가하고, 비트코인골드 채굴 기능까지 함께 추가 하였습니다. 좀 더 엄밀하게 말하면, Bitcoin Gold를 GUI Miner에 넣으려고 했는데, 넣으려보니, ZCash와 알고리즘이 같으니, 하는김에 함께 한 것으로 예상 됩니다. 덕분에 마이너게이트에서 비골은 콘솔로만 채굴 가능하다고 섣부르게 실망했던 제가 살짝 미안해지더군요.


MinerGate v7.0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로고에 빨간색원에 하얀색 화살표가 보입니다. 새버전이 나왔다는 뜻이죠. 클릭을 하면, 새버전을 다운로드하기 시작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이, 이지 설치된 버전이 있으니, 기존 버전은 언인스톨 하고, 새버전을 설치하겠냐고 묻습니다.





Uninstall 후, 설치를 시작 합니다.





새버전의 마이너게이트 GUI를 설치 완료 하고, 실행을 합니다.





알파벳순으로 표시가 되어, BCN 밑에 BTG 영역이 표시 됩니다. 이제 GUI Miner에서 채굴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 밑에는 ZEC도 표시가 되어, 채굴 가능함을 알려 줍니다. ZEC나온지가 언제 인데, 이제서야 BTG나오니까 뒷북을 쳐 주셨네요. 뒷북이라도 좋으니 치기라도 해주면 좋겠습니다.




BTG, ZEC 모두 동일한 Equihash 알고리즘 이기에, CPU를 1개씩 할당해서 채굴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1.77 Sol/s 성능으로 똑깥이 채굴이 진행 됩니다. 여기에서 어느 코인이 더 많이 되고, 어느 코인이 가격이 더 높은지에 따라, 즉 채산성에 따라 해시 투입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게이트 GUI마이너에서 Bitcoin Gold와 Zcash의 채굴이 추가 되면서, 채굴 초보자들이 마이너게이트에 많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동일한 채굴 하드웨어라도, 콘솔 프로그램으로 로 채굴하는 것이 성능이 더 높게 나오는 것은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