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예상 대로, 마이너게이트 Bitcoin Gold 채굴은 콘솔 마이너로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예상 대로, 마이너게이트 Bitcoin Gold 채굴은 콘솔 마이너로

STIMA 2017. 11. 20. 00:00
반응형

마이너게이트에서도 비트코인 골드를 채굴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게 10월23일 입니다. 1달이 다 되어 가는데, 이제서야 facebook을 통해서 minergate를 통해서 채굴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GUI Miner가 바뀌었기를 기대를 했으나, 역시나 지난번에 예측 했던 것과 같이 Console Miner를 통해서만 채굴이 가능 합니다. 결국 Minergate는 비트코인골드에 대해서는 채굴풀 역할만을 하겠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이미 비트코인 골드를 채굴하는 것은 수퍼노바를 통해서 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기에, 마이너 게이트를 통해 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아래 주소는 마이너게이트에서 알려주는 비트코인골드 채굴 방법 입니다.

https://minergate.com/faq/how-to-mine-btg-with-console




2개의 링크가 있는데, 위에 있는 링크 EWBF Cuda Miner BTG는 Nvidia사 GPU를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보셔야 하고, 아래 Claymore's Bitcoin Gold AMD GPU miner는 제목처럼 AMD사 GPU를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보셔야 합니다.

저는 EWBF Cuda Miner BTG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따라서 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https://github.com/poolgold/ewbf-miner-btg-edition/releases




위 화면의 BTG-nVidia.miner.0.3.4b.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 합니다.

그런데,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윈도우 에센셜에서 멀웨어로 인식하고 삭제를 합니다.

윈도우 에센셜에서 예외항목 위치로 다운로드 폴더를 지정 하여야 하며,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명을 원래 파일명으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멀웨어가 아니라는 확신이 있는 분들만 하세요)


압축을 해제하면, start.bat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메모장에서 수정 하셔야 합니다.




start.bat 파일 설정


miner --server btg.pool.minergate.com --user 마이너게이트회원가입이메일 --pass x --port 3257


pause



실행을 시킨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suprnova 풀에서 zm 마이너로 채굴했을 때 보다는 채굴 성능이 약간 떨어 집니다.  

그건 채굴프로그램을 변경하면 됩니다.





마이너게이트의 대시보드에서 보이는 화면 입니다. 





이것으로 마이너게이트에서 콘솔마이너를 이용하여 비트코인골드를 채굴하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굿마이닝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