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이더리움계열 코인 채굴 전문 채굴풀 : 코마이닝 Comining.io 본문

채굴풀 mining pool

이더리움계열 코인 채굴 전문 채굴풀 : 코마이닝 Comining.io

STIMA 2018. 7. 9. 00:00
반응형

채굴 해시의 비중으로 보면, 비트코인의 Sha256 알고리즘 계열이 가장 크고, 이더리움의 Ethash (Dagger-Hashimoto) 알고리즘과 지캐시의 Equihash 알고리즘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 다음이 CPU 채굴에서 생산성이 좋은 CryptoNight 계열의 알고리즘을 많이 사용 합니다. 그런 이유로 채굴Pool 중에서는 특정 알고리즘 계열의 코인만 모아놓고 채굴을 하는 채굴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채굴풀 중에서 코마이닝 (cominin.io : 추천인 코드 포함)라는 채굴풀에 대해서 살펴 보려고 합니다. co- 함께 mining 채굴하자는 의미로 해석이 되네요.


현재 33가지 종류의 이더리움계열의 코인을 채굴할 수 있고, 모든 코인 공통으로 채굴수수료는 1% 입니다.



코마이닝 Comining 회원가입

아래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측에 회원가입 링크가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 화면은 브라우저상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하는 화면 입니다.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이 되면, 가운데, Account id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 Account id를 채굴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채굴을 하기 위해서는 Workers도 필요한데요. 상단의 탭중에서 Workers 라는 탭을 선택하여 들어간 화면의 우측에 Add Worker를 클릭 합니다.





열린창에서 Worker Name을 입력하면, 이 명칭을 채굴할 때 사용합니다. Description은 워커를 설명하기 위한 텍스트 이구요. Mining은 채굴하려는 코인을 선택 합니다. 아래 예시화며은 ESN을 선택했고, PPLNT를 선택 하였습니다. SOLO를 선택하게 되면, 솔로마이닝을 하는 것이므로, 충분한 해시를 갖고 있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ethminer 다운로드

ethminer의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github.com/ethereum-mining/ethminer/releases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 합니다.

압축을 해제 하면, ethminer.exe파일만 한개만 달랑 있습니다.

우리는 start.bat 파일을 만들면 됩니다.



Comining.io 에서 제공하는 기본 설정

ethminer -U stratum2+tcp://[ACCOUNT_ID].[WORKER]@s.comining.io:9999 --work-timeout 1000



계정을 적용하여 설정한 start.bat

ethminer -U stratum2+tcp://APtozQ2suiC4QsMB7hM5Bws.esn@s-jp.comining.io:9999 --work-timeout 1000


pause



채굴을 6시간 정도 하고나서, 살펴 보니 이정도 채굴이 되어 있네요.





Worker 화면에서 살펴보니, 다음과 같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CoMining.io 에서 ESN코인을 채굴하는 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채굴한 코인을 이체 하기 위해서는 Wallet 메뉴에서 인출하려는 코인의 지갑주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코마이닝 덕분에, 이더리움 Ethash 알고리즘 계열의 코인이 이렇게 많은지 알게되었네요. 이더리움dl 2019년 부터는 PoS로 전환된다는 소식이 전해 지고 있는데요. 이더리움을 채굴하던 해시들이 피난할 코인이 이렇게 많으니, 채굴자들에게는 절망적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