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miningrigrentals.com #3 : 바이어편 - 채굴기 없이 채굴 할 수 있다 본문

채굴풀 mining pool

miningrigrentals.com #3 : 바이어편 - 채굴기 없이 채굴 할 수 있다

STIMA 2018. 3. 6. 00:00
반응형

마이닝리그렌탈이라는 서비스에 회원가입 하는 방법보유하고 있는 채굴기의 성능을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두번에 걸쳐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채굴기는 없는데 채굴을 하고 싶을때 채굴성능을 임대해서 직접채굴을 하는 방법 입니다. 고로, 채굴성능을 구매하는 바이어의 입장 입니다.


땡글코인(이더소셜)을 시험대상으로 삼아 채굴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ining Rig Rentals를 줄여서 mrr로 사용 합니다.

채굴성능을 임대하여 채굴하는 프로세스

1. 어떤코인을 채굴 할까? 이더소셜

2. 이더소셜의 채굴알고리즘은? ethash

3. 임대한 해시를 보내서 채굴할 채굴풀은? esc.topmining.co.kr

4. 해시를 임대할 서비스는? mrr( miningrentals.com )

5. mrr에 회원이 가입되어 있어야 있는지? mrr회원가입 하는 방법

6. mrr에 보유하고 있는 코인이 있는지?



STEP1. 채굴할 알고리즘을 선택하여 해시 매물 확인하기

먼저 우리는 ESC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 ethash 알고리즘으로 채굴하는 채굴기를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 메뉴를 아무리 뒤져도 ethash가 없습니다. ethash는 이더리움을 채굴할 때 사용하는 알고리즘 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Dagger-Hashimoto Rigs 라고 표시되어 있는 메뉴가 있는데, 그게 바로 이더리움을 채굴할 때 사용하는 알고리즘 입니다. 다른 알고리즘은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는데, ethash만 다르게 사용 합니다. 그러므로, Dagger-Hashimoto Rigs 메뉴를 클릭 합니다.





채굴성능이 리스업 됩니다. 가격을 기준으로 정렬이 됩니다.

  • Name : 채굴기(성능)의 명칭을 적어 놓은 것입니다. 

  • RPI : 채굴기가 꺼지지 않고 잘 켜져 있는지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서 채굴성능을 평가하는 지표 입니다. 당연히 RPI가 100에 가까울 수록 좋습니다.

  • Hashrate : 채굴기가 제공하는 채굴해시 입니다.

  • Price/MH/Day : 하루24시간동안 1MH를 임대 했을때의 가격 입니다.

  • Min Rental Hours : 최소 임대 가능 시간 입니다.

  • Max Rental Hours : 최대 임대 가능 시간 입니다.



STEP2. 임대한 매물 선택 하기

매물로 나온 채굴기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것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매물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구입을 하기위해서는 왼쪽 하단에 임대하고자 하는 시간을 입력 하면 지급해야 할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 됩니다. 물론 보유하고 있는 코인이 있어야 하겠죠. 채굴자가 받을 수 있는 코인이 정해져 있고, 이 판매자의 경우 BTC, LTC, ETH 등의 코인으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임대 수수료 2%는 구매금액에서 제외 됩니다. Rent Now 버튼을 클릭 합니다.






STEP3. 구입한 해시를 보낼 채굴풀 등록 하기

구입한 화면 입니다. 아직 구입이 확정이 되지 않은, 일종의 장바구니 개념이구요. 이 상태에서 아래 화면을 보시면, 왼쪽 하단에서 Cancel Rental Request를 클릭하면, 취소가 가능 합니다. 이제 실제로 채굴을 하기 위해서 먼저, 구입한 채굴성능을 어디로 보낼지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의 우측에서 Add a pool 버튼을 클릭 합니다.





Pool 입력창이 열립니다. Pool 주소와 지갑주소, 비번을 입력 합니다.

저는 topmining을 통해서 채굴을 할 것이기 때문에, 땡글코인 채굴하기를 참조하여 정보를 가져 왔습니다.




아래 화면은 채굴Pool 정보가 입력이 되었습니다. 이제 준비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왼쪽의 INSTANT PAY NOW 버튼을 클릭하면,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이 인출 되는데, 거래금액의 2%는 mrr에 지급되며, 나머지 금액은 판매자에게 pending 상태로 지급 됩니다.





구입이 완료된 화면 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Rig Connection Status와 Pool Status는 채굴기와 채굴풀의 상태이고, 판매자가 광고한 해시와 현재 채굴기의 해시를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 합니다.




15분 정도 지나니 Average Hashrate가 90.62%를 넘어서 안정권에 들어섰습니다. 이러면 안심 입니다. 그런데, 간혹 꽤 오랜시간이 지났음에도 광고한 것 보다 해시가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위 화면의 상단에 Communication 메뉴를 클릭하여, 컴플레인을 하면, 정직한 판매자라면, 채굴 시간을 늘려줍니다.




만약에 적절하게 협의가 되지 않으면, 하단의 빨간색 버튼 Create Support Ticket 을 클릭 합니다.

그런데, 10분이 지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10분 정도는 기다려보라는 것이죠. 30분 정도 지나도 뭔가 문제가 생겨서 안될 경우에는 support를 통해서 문제 제기를 하면, 납부한 코인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STEP4. 해시가 제대로 반영되는지 확인

채굴해시를 보낸, topmining에 접속해 봅니다.

하단의 워커명이 0으로 표시 됩니다. 그래프도 보입니다.

30분 정도 채굴을 했는데, 1.8 ESC 정도의 코인이 채굴 되었습니다. 하루종일 채굴을 하면, 77개 정도를 채굴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저는 3시간만 채굴을 했기에, 3시간 분량 만큼만 채굴이 되겠죠.





STEP5. 해시 임대 시간 연장 하기

채굴을 해보았더니, 해시도 계약했던것에 비해 100%이상을 제공해주고, 코인도 잘 캐지고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이 채굴기로 더 채굴을 하고 싶다면, 지금 채굴기로 채굴을 하는 것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보유 코인이 있어야 하겠죠. 

아래 화면에서 Purchase Extension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창이 하나 열리고, 몇시간이나 연장을 할지 입력 합니다. 그리고, Purchase Extension 버튼클 클릭해서 구입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채굴성능의 가격을 자동으로 하기 때문에, 시세가 변합니다. 가격이 변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뜨면서, 연장계약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다시 매물 리스트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채굴기를 고르면 됩니다.




이번에는 mrr에서 채굴성능을 구입하여 채굴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로써, 3편에 걸친 마이닝리그렌탈(mrr)에 대한 설명은 종료 되었습니다.


나이스해시에서도 채굴성능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으나, 최소구매 가격이 0.005에 이를 정도로 너무 비싸서 테스트를 하질 못했는데, 이번에 freebitco.in을 통해서 번 비트코인 중에서 0.01을 인출하여서, 그 금액으로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나이스해시에서 채굴성능 임대하기편을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