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일본 GMO 인터넷 주식회사 12nmFFC 마이닝칩 개발 성공 본문

ASIC 하드웨어 채굴기

일본 GMO 인터넷 주식회사 12nmFFC 마이닝칩 개발 성공

STIMA 2018. 1. 24. 00:00
반응형

우리에게는 생소한 회사입니다. 일본의 GMO 인터넷 주식회사(GMOインターネット株式会社)라고 FX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일본은 우리나라 주식하듯이 FX가 거래가 매우 활발한 편입니다. 주부도 할 수 있다며 책까지 나와서 거래를 독려하고 있죠. 고로 FX거래회사는 수수료만으로도 엄청난 수익을 얻고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트레이딩의 측면에서만 보면, 가상화폐 거래소도 FX와 크게 다르지 않을것이기에, 가상화폐 거래소를 직접 세울것 같기도 한데, 2017년 9월 가상화폐 채굴 사업을 시작한지 4개월만에 성과를 나타낸 것입니다. 반도체 강국인 한국은 시장이 작아서 거들떠 보지않는 시장이기에, 일본의 반도체회사가 아닌 인터넷회사가 반도체 개발회사와 협력을 통해 채굴칩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 12nm FFC 출처 : gmo.jp ]


반도체 전문가들 입장에서 봤을때는 별것 아닐 수도 있겠지만, 이들은 이번 12nm 채굴칩 개발 테스트를 기반으로 7nm 채굴칩 개발에 성공하면, 채굴사업에 대한 ICO를 진행하여 투자를 받고, 본격적인 채굴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이미 2017년 년말 부터는 북유럽의 데이터센터를 통해 채굴사업을 시작 하고 있다고 합니다.



[ 12nm FFC 출처 : gmo.jp ]



더욱이 2018년 상반기 중으로 7nm SHA256용 채굴칩을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흥미로울것으로 예상 합니다. 채굴기 시장에서 Bitmain과 그래픽 카드 제조사들의 독주를 견제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업이 부상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한국은 언제까지 지켜보기만 하고 있을까요?



(뉴스 출처 : https://www.gmo.jp/news/article/?id=589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