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코인하이브 : 자바스크립트 채굴로 웹사이트의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 XMR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자바스크립트 마이닝 웹브라우저 채굴

코인하이브 : 자바스크립트 채굴로 웹사이트의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 XMR

STIMA 2017. 9. 21. 16:19
반응형

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비용이 소요됩니다. 아주 간단한 웹사이트를 운영한다고 하고 대략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도메인을 구입해야 합니다. 웹서비스가 운영되는 서버가 있으면 좋겠지만, 서버는 비용이 비싸므로, 웹호스팅을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웹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운영인력, 콘텐츠 구매 비용 등 여러가지 비용이 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웹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어떤것이 있을 까요? 회원의 가입비 또는 정기구독비도 있겠으나, 현실적으로 쉽지 않고, 상당수의 사이트들은 콘텐츠를 무료로 오픈하면서, 대신 광고비로 웹서비스를 운영 합니다. 온라인 신문사가 전형적으로 그러한 구조 입니다. 그래서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뉴스들과 광고들이 도배를 하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웹서비스 운영을 위해서는 다양한 수익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수익모델을 만들기 힘들어 하는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새로운 형태의 수익모델이 될 것 같은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JSECOIN 은 자바스크립트롤 웹사이트 넣고, 사용자들이 CPU를 통해 채굴을 하고, 자신들이 만든 JSE코인을 제공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 모델과 거의 정확히 일치하는 서비스를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서비스의 명칭은 코인하이브(coinhive) 입니다. JSECOIN과 마찬가지로, 자바스크립트는 웹사이트에 넣고,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통해 CPU를 채굴을 하는 것입니다. 이와 동일한 방식으로 채굴을 해서, 비트코인 주는 사이트트는 freebitco.in 이구요.


코인하이브는 자체 코인을 만들지는 않지만, 모네로 MONERO(XMR)를 지급 합니다. 


코인하이브 홈페이지 방문하기

먼저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해 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코인하이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짧은 주소 입니다. 인터넷 짧은 주소로 페이지 이동을 하지만, 이동을 하기 위해, 여러분의 브라우저가 여러분의 CPU를 이용하여 잠깐 마이닝을 하고, 페이지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런 모습이니, 놀라지 마시고, 페이지 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코인하이브 홈페이지 방문 https://cnhv.co/es9




이동 하셨나요? 여기가 코인하이브의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 메인에 브라우저에서 테스트로 채굴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삼아서, 가동 시켜보면, 이러한 모습으로 채굴이 진행 되는 걸 보여 줍니다. CPU점유율이 올라 갑니다.




코인하이브 회원가입하기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signup 링크를 클릭 하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고, 코인하이브 채굴캡차를 체크 하면,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 주의사항 :  gmail만 가입이 됩니다. 다른 메일들은 인증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캡차는 캡차인데, 채굴하는 캡차 입니다.

캡차의 본연의 의무는 사람인지, 로봇인지 구분하는 것인데, 구분은 하고 채굴을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기계적으로 가입하려면, 일정 시간을 기다려야 하니, 지연시키는 효과는 분명 있습니다.



캡차 verified 완료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가 되면서, 인증메일이 발송되었다고 안내 합니다.




메일에 접속해보니, Coinhive Account Validation 메일이 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인증이 완료 됩니다.




인증 완료에 대해서는 별다른 메시지는 없고,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이렇게 코인하이브의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코인하이브 채굴 스크립트 웹사이트에 적용 하기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settings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Stie & API Keys를 클릭 합니다.




Site Key를 복사해 둡니다. 사이트 연결할 때 사용 해야 합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사용할 사이트의 명칭 예를 들어 주소등을 넣고, 저장을 한 다음 Site Key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이트가 여러개라면,

밑에 있는 추가 버튼을 이용 합니다.




이제, 스크립트를 가져와야 하는데요.

상단 메뉴중에서 documentation 메뉴를 클릭 합니다.

그 다음, JavaScript Miner 메뉴를 클릭 합니다.




스크립트 API 문서 입니다. 일단 필요한건 아래 그림에 있는 정도 입니다.

위 스크립트를 먼저 웹사이트에 붙여 놓고, 다음 스크립트에서 <site-key> 부분만 settings 에서 가져온 Site Key (Public)을 넣어서 사이트에 추가 합니다.




사이트에 스크립트를 추가 하고나서, 대시보드를 보면, 수익이 표시 됩니다. 물론 사이트에 사용자가 방문을 해야겠죠..






어! 어!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사용자 PC의 CPU가 100%가 될때 까지 채굴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면, 곤란 한데요







코인하이브 채굴 스크립트 100% 문제 해결하기

제공되는 API를 잘 사용하면, 해결이 가능 합니다. 

처음 넣었던 coin-hive 스크립트
<script src="https://coin-hive.com/lib/coinhive.min.js"></script>

<script>

var miner = new CoinHive.Anonymous('<site-key>');

miner.start();

</script>



100%가 되지 않도록 조절한 스크립트

<script src="https://coin-hive.com/lib/coinhive.min.js"></script>

<script>

var miner = new CoinHive.Anonymous('<site-key>',{

threads: 1,

throttle: 0.8

});

miner.start();

</script>

threads 는 cpu의 쓰레드 입니다

throttle 은 쓰레드가 쉬는 유휴 시간을 주는 것인데, 0 이면, full로 채굴, 0.8이면, 80% 쉬도록 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어떠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