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크립토피아 재오픈, 그러나... : Cryptopia re-open, but ...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 재오픈, 그러나... : Cryptopia re-open, but ...

STIMA 2019.03.18 23:00

크립토피아가 해킹을 당하여, 뉴질랜드 경찰로 부터 조사를 받기 시작했던 때가 1월28일 입니다. 그 이후로 별다른 소식이 없었는데, 3월1일 부터 Read-only모드로 접속을 하게 하더니, 이제는 이전의 모습을 돌아 온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오픈된 사이트로 접속을 해봅니다. www.cryptopia.co.nz





저도, 로그인을 해보니, 제 계정에 코인이 숫자상으로는 잘 보관되어 있더군요. 

그런데, 매매는 불가능한 상황 입니다. 





지갑에서도 상태가 off-line으로 되어 있고, 입금이나 인출을 할 수 없습니다.




크립토피아 측에서는 코인별 지갑 상태를 웹사이트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https://cryptopia.co.nz/CoinInfo/?coin=DOT

이주소로 접속해보시면, 코인별 지갑 상태를 알 수 있으나 아직 online 상태인 지갑은 없습니다.





지갑에 표시된 금액을 모두 돌려 받을 수 있을지, 어떠한 형태로 보상을 하게 될지 현재로서는 가늠을 할 수가 없습니다. 1달이 넘는 동안 뉴질랜드 경찰은 정확한 피해규모도 밝히지 않고, 이렇게 거래소를 오픈을 해 주어도 괜찮은지 모르겠군요.


이제 비밀번호 재설정 등 다양한 공지사항이 나올것으로 예상되는바, Cryptopia Twitter를 예의 주시 하시기 바랍니다.


부디, 합리적인 보상방안이 마련되어, 거래소가 해킹을 당하더라도, 잘 회복하여 서비스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랍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