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CREX24 Dust Burn 끝전코인 먼지 태우기와 Faucet 무료코인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CREX24 Dust Burn 끝전코인 먼지 태우기와 Faucet 무료코인

STIMA 2019.10.14 06:00

CREX24거래소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주로 유명하지 않은 잡코인들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중에 그나마 믿을만(?)한 곳이기 때문이죠. 한때 사용했던 HitBTC는 끝전을 판매하지 못하게 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해서 피곤하고, 뉴질랜드의 Cryptopia의 경우는 해킹사건으로 거래소가 정지 되었죠. 제 코인들도 아주 약간 걸려 있기는 하지만, 받을 수 있을거라 기대하지는 않죠. 잡코인을 거래하려다 보면, 어느 정도 위험을 감수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잡코인은 장시간 보유하지 않는것이 큰 손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잠시 이야기가 샜네요. 이번에 설명하려는 내용은 Crext24거래소의 Burn 기능과 Faucet 을 잘 사용하는 팁 입니다.

 

먼지 태우기, 무료코인 잘 활용 하기

 

Crex24 Dust Burn : 크렉스24 끝전 태우기

먼저 Burn기능은 영어로 Dust Burn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더군요. 거래소들은 끝전에 대해서 거래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마 이상만 거래가 되도록 하죠. 이유는 끝자리 코인을 두어 다시 이용하도록 하려거나, 끝자리 코인이라도 거래소 입장에서는 남겨두면, 거래소 입장에서는 큰 금액이 되기 때문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끝자리 코인을 모두 없앨 수 있는 기능이 바로 Burn(번) 기능인데요. 그냥 태워 없애는 것이 아니라, Crex코인으로 전환을 해주는 것입니다. 그냥 버리고 싶은데 조금이나마 Crex코인으로 전환을 해주니, 고마울 수 밖에요..

 

아래 화면은 Crext24의 Account 화면입니다. 화면의 중앙에 빨간색 상자로 표시한 부분이 Burn 버튼 입니다. 버튼 중에서 흐린 버튼은 비활성화된 버튼 입니다. 이 코인들은 Burn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 제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들 중에서 3가지만 Burn이 가능 합니다. QWC, MRC, 404 입니다. 

Crex24 Account

 

이 코인들 중에서 QWC의 Burn 버튼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QWC를 CREX token으로 전환해준다고 합니다. Exchange 버튼을 클릭합니다.

QWC dust burn Exchange to Crex Token

 

버튼클릭이 완료 되면, 우측 하단에, Crex로 교환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표시 됩니다. 이렇게 끝전을 처리 하였습니다.

Crex로 환전 완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Burn (끝전 태우기)할 수 있는 코인들이 많지 않다는 점 입니다. 

 

 

Crex24 무료코인 주는 Faucet 활용팁

Crex24에서 Faucet을 조용히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으세요. 코인별로 시간에 따라 여러번 받을 수 있기 때문 이죠. 저도 가끔 적립을 하는데, 활용팁 첫번째, 웬만한 코인들은 는 즉시, 주요코인 (BTC, ETH, CREX) 이나, 법정화폐 USD, EURO, JPY 등으로 바꾸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무상으로 주는 Faucet코인중에서 사라지는 코인들이 많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팔지도 버리지도 못하고 쌓여 있는 코인들이 있습니다. 볼때 마다 짜증나는데, 버리지도 못하네요. ㅎㅎ

(하지만, 어떤 코인중에서 나중에 엄청난 수익을 올려줄 코인도 있을 수 있을지 알 수 없죠 ^^;)

 

팔지도 버리지도 못하는 코인들

 

활용팁 두번째, Faucet을 통해서 받는 코인들을 무조건 BTC로만 팔 수 있는건 아닙니다. 코인에 따라서 상장되어 있는 시장이 다르므로, 코인별로 거래되는 시장을 확인하고 파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 화면의 FREE코인의 경우 Crex거래소 우측에 Free라는 코인명을 입려하면, 거래가 가능한 시장이 표시 됩니다. FREE같은 경우에는 토큰 중에서 USD, BTC, ETH로 거래가 가능 합니다. 코인에 따라서는 법정화폐중에서 거래가 가능한 경우도 있고, ETH로 거래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rex24 Instrument : 거래소 시장

 

Faucet 활용팁 세번째는 가끔씩 알짜 코인을 주기도 한다는 것입니다(활용법은 아닌것 같은데...) 그 시기가 언제가 될지는 알 수 없지만, Faucet으로 몇일을 모아도 얼마 안되는데, 이런 코인 덕분에 잔고가 쑥쑥 성장하는 것이죠. 이번에 받은 코인은 NSD코인인데, 받자 마자 BTC로 바꾸었습니다. 아래 화면은 NSD코인이 Faucet에 등장한 화면 입니다.

 

NSD Faucet

 

받고나서, NSD/BTC거래소로 가니, 171사토시나 됩니다. 푼돈을 오래 보다보면, 이것도 꽤 커보이는 착시 현상(^^;)이 나타나네요. 그래서 가끔씩만 봐야 합니다. 즉시 BTC로 교환했습니다.

 

 

Faucet 활용팁 네번째에 넣으려다가 말았던 방법은, 받은 코인을 거래소 코인으로 바꾼다 입니다. 사실, 이부분은 활용팁에 넣기에 어렵고, 보유코인 활용 방법에 더 가까운데요. 논리는 이렇습니다. 거래소에서 만든코인은 거래소가 망하지 않는한 망하지 않으며, 지금까지 상당수의 거래소 코인들이 높은 수익률을 주는 경우가 많았던 선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Crex에서 Faucet으로 받은 코인들은 Crex Token으로 바꾸었습니다. 어차피 공짜로 받은 코인이고, 없어져도 괜찮다고 생각 하기에, 모험(?)을 해보는 것이죠. Crex24 거래소가 더 성장하기를 기대하면서 말이죠.

 

이번에는 CREX24거래소에서 Faucet 활용팁과 Burn 기능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혹시, 아직 CREX24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CREX24] 크렉스24 거래소 회원가입하고 무료비트코인 받아 볼까?

여러가지 코인을 채굴하거나 다루다 보니, 본의 아니게 다양한 거래소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폴로닉스, 비트트렉스, 바이낸스, 힛빗, 크립토피아, 트레이드사토시, bit-z 등 입니다. 우리나라 거래소는 열거하지..

www.cryptocoin.kr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