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크립토피아 cryptopia 특징과 회원가입 해보기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 cryptopia 특징과 회원가입 해보기

STIMA 2017. 9. 5. 00:00
반응형

알트코인중에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명한 거래소 이외에 작은 규모의 거래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거래소 까지 일일이 가입할 필요는 없지만, 내가 관심있는 코인이 특정거래소에서만 거래가 되거나, 특정 거래소에서만 유독 활성화 되어 있다면, 그 거래소를 이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브록체인 주변 것들 블로그에서 마이너게이트를 많이 다루다 보니, 마이너게이트에서 채굴되는 코인중에 cryptopia에서만 거래 가능한 코인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거래소 주소만 소개해 드렸는데요. 


특징1 : 크립토피아(cryptopia)는 뉴질랜드달러 $5,000 까지는 인증없이 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저도 아직까지는 크립토피아에서 인증이 필요하지 않아서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징2 : 다양한 알트코인(잡코인)이 거래되고 있스니다.

제 경우는 오직 DSH(Dashcoin)코인 때문에 이용을 합니다. 



크립토피아 홈페이지


필요하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보겠습니다. (스티마의 추천코드가 들어갑니다)



크립토피아(cryptopia) 회원가입

크립토피아 회원가입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www.cryptopia.co.nz


초록색으로된 Register 버튼이나 상단의 Register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User name : ID(계정)를 적습니다.

Email address :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인증메일이 날아 오므로, 잘 적으세요

Password :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특수문자가 포함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Confirm password : 비밀번호 확인, 동일한 비밀번호 여야 하는것 아시죠.

I agree to the Terms & conditions : 약관에 동의 해야 합니다. 클릭해서 한번 읽어 보세요. ^^;;

로봇의 기계적 회원가입을 방지하기 이한 구글 캡차를 거쳐서

Register 버튼을 클릭 합니다.

크립토피아 회원가입



컨펌이 메일이 발송되었다고, 알려 줍니다. 메일을 읽으러 갑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능한 같은IP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립토피아 컨펌메일 발송




특정 아이피에서 회원가입을 시도했다고 나옵니다. [Verify My Email Address]버튼을 클릭 합니다.


크립토피아 컨펌메일




회원가입에 대한 컨펌이 이루어 졌다고 웹사이트에 표시가 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크립토피아 컨펌메일 확인



크립토피아 로그인

로그인 하는 것이 뭐 어려운것도 아니고, 굳이 설명을 합니다. ^^;;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구글캡차를 통화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크립토피아 로그인



로그인에 성공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


cryptopia




크립토피아 주요 메뉴1

Exchange : 거래소 입니다.

Marketplace : 코인으로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채굴기 등을 파는데, 뉴질랜드에 있는 회사인지라 배송비가 걱정되어 아직 거래해본적은 없습니다.

Forums : 포럼 입니다. 질문도 하고 답변도 하고

Coininfo : 코인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 합니다. 500개가 넘는 간단한 코인 정보가 있습니다.

Lotto : 코인 로또를 구매해서 코인을 얻는것 같습니다. (규칙이 이해가 안가네요)

Arbirage : 말 그대로 차익거래 입니다. cryptopia와 다른 거래소간의 가격차이를 비교해 줍니다. 보여지는 가격차이를 통해 이익을 실현하기는 매우 큰 위험이 따르므로, 섣불리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Reward : 크립토피아에서 거래를 하거나, 채팅을 하거나, 어떠한 활동을 하면, 리워드를 준다고 합니다. 리워드에 대한 개념 설명 



크립토피아 메뉴1




크립토피아 주요메뉴2

크립토피아 메뉴2


Support : 도움이 필요할 때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Setting : 사이트 이용을 위해 필요한 알림에 대한 설정을 합니다.

Ballances : 가장 중요한 코인별 지갑 입니다. 입출금을 여기에서 합니다.

Account : 계정 정보 입니다. 상세 정보를 수정 합니다.





크립토피아 cryptopia에 회원가입과, 로그인, 주요 메뉴에 대한 간략한 설명에 대해 정리 하였습니다. 제 경우는 마이너게이트에서 채굴한 DSH에 대한 거래를 위해서만 이용하다 보니, (그러고 보니 푸틴코인, 뮤지코인 거래가 되는 곳이네요) 기능에 대한 설명이 미흡 한것 같습니다. 기능에 대해 더 알게 되면, 보충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립토피아 거래하는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