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폴로닉스 입금 지갑 주소 만들고, 적립하고, 환전하기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폴로닉스 입금 지갑 주소 만들고, 적립하고, 환전하기

STIMA 2016. 12. 13. 21:43
반응형

마이너게이트로 채굴 잘 하고 계신가요? (모르시면, 마이너게이트로 쉽게 채굴하기 읽어보기) 마이너게이트 설명을 할때, 지갑 주소 만들기는 따로 설명을 해드리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가상화폐의 지갑주소는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만들어지고, 그 외에도 웹지갑도 많이 있기 때문 입니다. 그런데, 마이너게이트로 채굴을 하면 워낙 소량이 채굴되기 때문에, 소량의 금액에 이리저리 이체를 하다보면, 수수료도 많이 나가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거래소 지갑주소를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PC지갑의 경우 지속적으로 블럭체인과 연결된 상태에서 블럭체인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되고, 향후 지갑을 백업받지 않고 삭제라도 하는날에는 날리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기에, 요즘에는 주로 웹지갑이나 거래소 주소를 많이 사용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번에는 거래소 지갑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채굴을 많이 했다고 가정하고, 이렇게 채굴한 코인을 비트코인으로 환전하기 위해 입금(Deposit) 하는 방법 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가 폴로닉스(Poloniex)라는 거래소 입니다. 홈페이지 (https://poloniex.com/)

저의 경우는 여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거래되는 가상화폐가 많고, 거래량도 많아 환금성이 좋기 때문 입니다.



1. 폴로닉스 회원가입하기




기본정보를 이름, 성씨, 국가, 전화번호(휴대전화 82-10-0000-0000 형식), 이메일, 비밀번호 순으로 입력합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캡차를 처리하면,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발송 됩니다. 





이 인증메일의 링크를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2,000$ 까지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00면 2.5 bitcoin 정도 되므로, 웬만큼 채굴해서는 이정도 벌기도 쉽지 않으니... 당분간 그냥 사용 하시면 됩니다. 이후, 거래금액이 늘어날 것 같으면, 2단계 주소인증 절차가 있는데, 한국은 주소인증이 안됩니다. 그런 이유로 3단계 여권인증을 해야 합니다. 여권인증을 하면, $20,000 까지 거래할 수 있다는 사실은 참고 하세요.



2. 코인별 지갑주소 가져오기



로그인을 하고나서,

Deposits & Withdrawals  적립(예금) 및 인출 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폴로닉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전체 코인 리스트가 표시 됩니다.



위 그림은 BCN의 Deposit을 클릭하면, 처음에 PaymentID가 나옵니다. 지갑주소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때, [deposit address]를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 표시 됩니다.


BCN(바이트코인)이나, XMR(모네로) 들은 익명성을 위해 PaymentID 라는 것이 존재 합니다. 주소는 폴로닉스의 대표주소 이고, PaymentID로 진짜 수신자를 구분하여, 적립을 하게 됩니다. (2017년6월 부터 폴로닉스에서는 XMR에 Payment ID 없이도 전송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렇게해서 입금(적립)을 하게 되면, 일정 시간 짧게는 10분 코인에 따라서는 반나절씩 걸리는 코인들도 있습니다. BCN(바이트코인)의 경우에는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 대부분의 코인은 deposit address (코인주소)만 있으면 됩니다. XMR, BCN 등 일부코인에서만 PaymentID를 필요로 합니다.



3. 채굴한 코인 팔기

이렇게해서 마이너게이트에서 폴로닉스  계정으로 채굴한 BCN코인을 이체를 하고나면, 이제 팔아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EXCHANGE를 클릭합니다. 그리고나서, 우측의 BCN을 클릭하면, BCN을 사고 팔 수 있는 거래소에 진입하게 됩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SELL BCN 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코인의 판매단가와 판매량을 입력합니다. 현재 BCN을 사고자 하는 거래대기량이 우측 하단에 BUY ORDERS 창 아래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단가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판매수량을 입력하면 판매시 얻게 되는 BTC(비트코인)의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폴로닉스의 거래소에서 기본적으로 기축통화가 비트코인(Bitcoin) 입니다. 따라서, 판매를 하면 폴로닉스의 여러분의 비트코인 계좌에 비트코인이 남아 있게 됩니다. 예시화면에서는 20만 사토시정도를 벌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폴로닉스에서 판매를 할때, 매물을 먼저 리스트을 하게 되면, 거래 수수료가 0.15% 이지만, 남들이 올려놓은 구매리스트에 판매를 하게 되면, 거래 수수료가 0.25%가 된다는 점을 알아 두세요.


그런데, 여기서 얻은 비트코인을 우리나라 돈으로 어떻게 바꾸냐고 물으시면..... 그건 다음번에 다시 상세하게 알려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우리나라 거래소로 이체를 해서 거기서 한국돈으로 환전을 하고, 한국은행계좌로 이체를 하면 됩니다.

국내 거래소로 이체하여 원화로 출금 하기를 읽어 보세요.


참고로, 폴로닉스에서 비트코인을 출금할때 수수료는 10,000사토시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국내 거래소는 50,000사토시 입니다.


이번 글은, 핑크줌마님께서 문의를 해주셔서 작성하였습니다. ^^



- 2017-06-14 : 폴로닉스로 Monero (XMR) 전송시 Payment ID가 필요 없음을 추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