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한국의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원화로 환전하기 - 야피존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한국의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원화로 환전하기 - 야피존

STIMA 2017. 1. 11. 17:41
반응형

이번글은 기존에 외국 비트코인 거래소(폴로닉스)에 계정을 오픈하고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글에 이어서 진행을 합니다. 이전글에서는 채굴한 거래서로 이체하고,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을 팔아서 비트코인을 확보하는데 까지에 대해서 설명을 하였다면, 이번글은 원화로 환전을 하기 위해 국내거래소에서 계정을 오픈하고 해외 거래소에 있는 비트코인을 한국거래소로 전송을 한 이후에 국내 통장으로 이체하는 순으로 설명을 하도록 합니다.


국내에도 상당히 다양한 비트코인 거래소가 있으나, 제가 알고 있는 4개 거래소 중에서 제가 주로 사용하는 거래소를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거래소는 아래 4곳 입니다.


 거래소명

 URL

 거래코인

 원화출금

 수수료

 비트코인출금

 수수료

 비트코인

 거래수수료

 기타 특징

 야피존

 yapizon.com

 비트코인,이더리움,라이트코인

 1,000원

 0.0005 BTC

 Maker 0.25%

 Taker 0.25%

 보유 비트코인 이자 지급

 코빗

 www.korbit.co.kr

 비트코인,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

 1,000원

 0.0005 BTC

 Maker 0.00%

 Taker 0.20%

 국내최초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www.bithumb.com

 비트코인,이더리움

 1,000원

 0.0005 BTC

 Maker 0.15%

 Taker 0.15%

 국내 최대 거래량

 코인원

 coinone.co.kr

 비트코인,이더리움

 1,000원

 0.0005 BTC

 Maker 0.10%

 Taker 0.10%

 마진거래


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원화출금 수수료는 모두 일정하게 1,000원 입니다. 비트코인 출금에 대한 수수료도 0.0005 BTC로 통일 되었습니다. 이유는 비트코인 거래시 수수료는 정할 수가 있는데, 너무 수수료가 적게 되면, 받는쪽에서 수신에 대한 시간이 늦어지게 됩니다. 게다가 최근에 비트코인 전송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여, 5만 사토시로 통일 되는것 같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비트코인을 사고 팔때의 수수료 부문 인데요. 표에 보시면, 코인원이 가장 저렴하네요. 코빗은 Maker의 경우 거래 수수료가 0% 이니 가장 저렴합니다. (저도 이번에 조사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


이렇게 보면, 거래를 자주 하지 않는 한 어느 거래소를 사용하여도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야피존을 사용하는데,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yam 이라고 불리는 이자를 지급합니다. 연이자로 따지면 대략 5%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야피존(yapizon)의 사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아 두셔야 할 사항은, 다른 거래소는 대부분 홈페이지에서 직접 회원가입을 하고 거래를 할 수 있으나, 야피존은 HTS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야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거래를 할 수도 있음) 사실 좀 불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현재 다른 거래소에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기에는 불편하여 현재 사용하는 거래소에 대해 사용법을 작성하려는 것입니다. 어떠한 거래소이던 사용방법은 대체로 비슷할 뿐 아니라, 이번에 알려 드리려는 내용은 해외 거래소에서 한국거래소로 이체를 한 이후에, 원화로 환전을 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려는 것 이기 때문 입니다. 



야피존 설치 과정


1. 야피존 홈페이지로 이동 ( yapizon.com )




2. 야피존 HTS 다운로드 버튼 (아래로 스크롤을 합니다)



3. 야피존 설치파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4. 야피존 설치파일은 setup.exe 입니다.



5. 실행파일 실행 경고 문구 (실행을 클릭 합니다)



6.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설치 클릭)


7. 설치가 완료 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하고 프로그램 로그인창이 열립니다.



야피존 회원가입 과정


1. 회원가입 버튼 클릭

2. 회원가입 나이 확인 (자기 나이에 맞는 옵션 선택)


3. 가상화폐전자거래약관 동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4. 인증방식 선택 (현재는 E-mail 인증이 기본임)


5. 회원정보 입력 (ID는 중복확인을 해야 함)



야피존 거래준비 과정

1. HTS가 실행된 화면



2. 출금 계좌를 등록 합니다. 

   (상단메뉴 KRW 클릭 - 입출금 클릭 하면, 화면 표시되면 여기에서 출금계좌 버튼을 클릭하여 계좌 등록)


   


(출금계좌 등록/변경 화면)



입금계좌는 한국돈을 야피존에 입금할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출금계좌가 먼저 등록이 되어야만 입금계좌가 생성된다)

출금계좌 까지 등록이 되고 나면, 이제 기본 준비는 다 된 것입니다.



외국거래소에서 입금 받은 비트코인을 원화로 환전 하기

1. 지난번 폴로닉스에서 전송을 할때, 야피존의 상단메뉴 Bitcoin 클릭 > 입출금 클릭 하면, 나의 Bticoin 주소가 표시 됩니다.

   (혹시라도 실수로 입금하실까봐, QR코드와 비트코인 주소를 모자이크 넣음) 폴로닉스 출금을 할때, 이 주소를 입력하면, 이주소로 입금이 됩니다. (이론상 10분 이내, 실제로는 빠를 수도 느릴 수도 있습니다)

(폴로닉스에서 외부로 비트코인을 전송하면, 10,000사토시가 수수료로 제외 됩니다.)



2. 이렇게 해서 입금된 BTC를 원화로 바꾸려면, 판매를 해야 합니다.

    야피존 상단메뉴중 Bitcoin 클릭 > 사고팔기 클릭 하면, 비트코인 거래창이 표시 됩니다.

    기본화면은 매수 화면이므로, 매도 버튼을 클릭하여 화면을 전환 합니다.

    아래 예시화면은 0.013 정도의 비트코인이 있는데, 이것을 당장 매도 한다고 하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12,897원이 원화로 남게 됩니다.




3. 원화로 변경한 후, 앞에서 등록한 출금계좌로 입금을 하게 되면, 수수료 1,000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본인의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이상으로 한국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 원화 통장으로 이체 하는 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렇게 난이도가 있는 내용은 아님에도 스크린샷이 많이 필요하여 시간이 상당 소요 된것 같습니다.


이번글은 익명의 요청에 의해 작성 하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