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111개 코인거래, 한국의 새로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빗 UPbit 10월 오픈 이벤트 본문

블록체인 뉴스

111개 코인거래, 한국의 새로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빗 UPbit 10월 오픈 이벤트

STIMA 2017. 9. 26. 00:00
반응형

우리나라에 다양한 여러 가상화폐 거래소가 있습니다. 이더리움에 대해서는 전세계 거래량의 30%를 넘게 점유할 정도로 관심과 이용자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알트코인을 거래하기 이해서는 폴로닉스나 비트렉스등의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말이 잘 통하지 않아 메일보내고 기다리고, 티켓 끊고 또 기다리고 슬랙들어가서 문의하고, 또 기다리고... 기다림의 연속이었죠. 그러다 말 안통하면 해결안 되고, 뭐 그렇다고 우리나라 가상화폐 거래소가 말이 잘 통한다고 신속한 처리가 되었느냐.. 그건 또 아니긴 합니다만... 아무튼, 최소한 111개나 되는 알트코인을 거래를 할 수 있게 될것 같습니다.

 

 

 

새로 런칭하는 가상화폐거래소의 명칭은 업빗(UPbit) 이며, 홈페이지는 https://upbit.com 입니다. 10월중에 오픈예정이라고는 하는데, 추석도 있고해서, 언제 오픈이 가능할지는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지금이 9월 마지막주인데, 대략의 날짜마저 나와있지 않다면, 10월말에 오픈이 가능할지 불확실하다 보여 지기는 합니다.

 

그런데, 내용을 자세히보니, Bittrex와 독점제휴를 통해서 거래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네요. 그렇다면, 비트렉스의 한국거래소 분점 정도 되는 건가요? 어디까지는 추측이기는 하지만, Bittrex의 시스템의 API를 이용한 거래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하게 되네요.

 

거래소가 보안에 대한 이슈가 많이 때문에, 월렛보안은 BitGo 이중월렛을 이용한다고 하며, OTP보다 간편한 카카오페이 간편인증으로 2채널 추가인증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인분석에 대한 서비스도 함께 준비중인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어떤 보고서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업비트에서 오픈 기념으로 111명에게 111가지 코인 중에서 1개를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당첨 가능성은 높지 않겠지만, 어차피 업비트 가입을 해보고 사용을 해봐야 하기에, 이벤트 참여 해봅니다. 코인중에서 비트코인 1개 받으면, 대박 이네요 ㅎㅎ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고, [사전예약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사전예약 신청 완료"라는 알람이 뜹니다.

신청은 간단 하네요. 당첨 되느냐가 문제죠.

 

 

 

그리고, 바로 카카오톡으로 알림메시지가 들어 왔네요.

휴대전화 번호로 메시지가 오는게 아니라, 앞으로 카톡으로 메시지가 오겠군요.

 

 

 

업비트는 우리나라 카카오스탁에서 런칭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입니다. 그래서, 카카오를 이렇게 잘 활용하고 있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