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Coinmarketcap.com 코인마켓캡 김치프리미엄 가격 제외 시켜 본문

블록체인 뉴스

Coinmarketcap.com 코인마켓캡 김치프리미엄 가격 제외 시켜

STIMA 2018. 1. 9. 07:00
반응형

전세계의 코인들의 가격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com)에 들어가 보셨던 분들은 깜짝 놀라셨을 겁니다. 갑자기 상위코인의 가격이 빨간색으로 10% 이상 가격이 다운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갑작스럽게 뉴스와 거래소를 찾으신 분들도 있으셨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확인결과 코인마켓캡에서 한국거래소에서이 비상적으로 높게 거래되는 김치프리미엄 때문에, 전체 코인의 가격이 왜곡된다고 보고, 코인마켓캡에서의 한국거래소 가격을 표시는 하지만, 평균가격에는 반영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코인시장의 전체 시가총액에서 50억달러가 증발했습니다. 실제로 가격이 떨어져서 사라진것이 아니라, 장부(?)상으로만 사라진 것이지요. 문제는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시장에 조정기가 온것으로 보고 성급하게 투매를 하여 피해를 보게 되는 사례가 발생 할 것이 우려 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비트코인 가격이 20,000 이상인 3개 거래소(빗썸, 코빗, 코인원)의 가격을 제외 시켜버렸습니다. * 이 한개이면, 시총과 평균 가격에서 제외 된 거래소가 됩니다. 이 상황은 비트코인뿐 아니라 모든 코인에 해당 합니다.




가뜩이나 언론과 방송 정부기관을 통해 압박을 하는 상황이기에 걱정이 됩니다. 정말 투매를 하게 되어, 전체적인 하락이 와도 문제인데, 하락인줄 알았다가 아니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되어 가격이 급속히 회복되어도 문제가 되는 상황 입니다. 코인마켓캡에서는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치는 사안에 대해서 사전에 공지도 없이 진행한데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