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CryptoNight 알고리즘 코인만 보세요. MineCryptonight.net 본문

가상화폐 관련 상품

CryptoNight 알고리즘 코인만 보세요. MineCryptonight.net

STIMA 2018. 3. 10. 00:39
반응형

이제 채굴을 많이들 하시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ASIC은 비용이 많이 비싸기도 하거니와 소음이 엄청 납니다. GPU는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세팅하는게 부담스러워 포기하는 경우가 많으시더군요. 그런면에서 minergate가 초보자가 채굴하기에는 적합하기는 하지만, 채굴할 수 있는 코인이 한정적입니다. 어느정도 익숙해 지면, 주위를 둘러보면 채굴가능한 코인을 찾게 되는데요. 아직까지 GPU나 ASIC으로 넘어갈 마음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CPU로 채굴이 가능한 코인을 살펴 보게 됩니다. 그래서 얼마전 CPU로 채굴가능한 코인정보를 제공해주는 CPUCoinList.com라는 사이트를 소개한 적이 이었습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사이트는 CPU로 채굴 가능한 알고리즘 중에서 CryptoNight이 채산성이 높은 편이고, 이 알고리즘으로 채굴이 가능한 코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코인들에 대해 동일한 CPU성능으로 어떤 코인을 채굴하는 것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확인 가능한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 덕분에 모르던 코인도 알게 되었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해 보시면, 여러가지 코인이 있는데요. 현재 채산성 1위와 2위가 최근에 소개해 드린, Electroneum(ETN)Sumokoin(SUMO) 입니다. 그 밖에도 너무나 유명한 Monero(XMR)과 Minergate 하면서 많이 채굴을 하는 Bytecoin(BCN)이 있습니다. 결국, 4개의 코인은 아는 코인이데, 나머지 4개의 코인은 처음보는 코인 입니다.


LeviarCoin(XLC), Intense Coin(ITNS), Dinastycoin(DCY), Karbo(KRB)에 대해서는 향후에 차차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이용 방법은 간단 합니다. 현재 내 컴퓨터가 Monero나 Bytocoin을 채굴 할 때, Hash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확인 후, 그 Hash를 입력하고 Calculate창을 넣으면, 하루, 일주일, 한달, 일년간 채굴할 수 있는 코인수와 달러(또는 비트코인, 유로)로 환산된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현 시점에 가장 채산성이 높은 코인 순서대로 보여 줍니다.



Trend메뉴에서는 더 상세하게 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현시점의 채산성은 일시적일 수 있기에, 24시간 또는 30일간의 수익을 그래프로 표시하여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서 어떠한 코인을 채굴하는 것이 좋은지 파악할 수 있는 그래프를 제공해 줍니다.




첫번째 그래프는 USD기준으로 기간별 수익을 표시 합니다.

두번재 그래프는 24시간 동안 채산성이 가장 높은 코인을 기준으로 나머지 코인들의 채산성의 상대적 비율을 표시 합니다.

세번재 그래프는 30일동안 채산성이 가장 높은 코인을 기준으로 나머지 코인들의 채산성을 상대적 비율로 표시 합니다.


새로운 코인을 알게 되었으니, 몰랐던 코인을 채굴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