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PASC] 파스칼코인, 2년만에 다시 채굴해 봅니다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파스칼코인 PascalCoin

[PASC] 파스칼코인, 2년만에 다시 채굴해 봅니다

STIMA 2019. 3. 16. 23:00
반응형

2017년4월 파스칼코인이라는 신기한 코인을 채굴을 했었고, 그 당시 채굴했던 파스칼 코인은 57 PASC는 아직도 거래소에 잘 보관되어 있습니다. 파스칼언어로 코인을 만들었다는 사실이 매우 신기했으며, 해외 프로그래머의 Geek함에 놀라며 채굴을 했던 코인 입니다. 그 동안 잊고 살다가, rhminer를 이용하여 파스칼 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오랜만에 파스칼코인 홈페이지(www.pascalcoin.org와  nanopool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거래소가 조금 늘어 난거, 로고가 바뀐것 말고는 큰 변화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별 다른 내용을 발견하지 못하여, 바로 pasc.nanopool.org 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help메뉴를 찾아 mining client라는 메뉴에서, Nanominer 와 RHMine를 찾고나서, RHMiner를 다운로드 받으러 이동을 합니다.

채굴클라이언트 다운로드 경로 : https://github.com/polyminer1/rhminer/releases/





윈도우즈 용이어야 할 것이므로, rhminer.1.4.Windows.CPU.zip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해제 합니다.




cpu만 채굴하려고 하기에 cpu-pool-mining.ba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설정을 nanopool에 적합하게 변경하려고 합니다.



:a

rhminer.exe -v 2 -r 20 -s pasc-jp1.nanopool.org:15556 -su 86646-64.83a9bdee9a07613b.rhminer -cpu -cputhreads 12

goto a



나노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입력하였으며, 채굴주소는 이전에서 했듯이, 폴로닉스에서 주소를 가져왔습니다.


deposit-address.payload.worker



bat 파일을 실행하니, 채굴이 시작 됩니다.





하지만 나노풀에서 바로 채굴상태를 볼 수는 없습니다.

최소한 1개의 Share가 발생해야,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잠시 후 채굴의 share가 발생하자, 채굴된 상태를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CPU만으로 기대할 수 있는 예상수익은 많지 않겠지만, 얼마나 채굴이 가능한지 한법 지켜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