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Suprnova.cc에서 Tradesatoshi로 BitcoinZ 입금 하기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Suprnova.cc에서 Tradesatoshi로 BitcoinZ 입금 하기

STIMA 2017. 11. 1. 16:53
반응형

BitcoinZ가 거래 가능한 거래소가 한개 뿐이라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쉬움은 접어 두고 거래가 가능한 곳에서 빨리 현금화를 하는게 중요하므로 서둘러 알아 보겠습니다. 지난번에 트레이드사토시 닷컴에서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이어서, 실제적인 목적인 BitcoinZ 이체 하는 것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먼저 Suprnova.cc로 이동해서, 계정에 적립되어 있는 BitcoinZ를 이체를 해보겠습니다. 



TradeSatoshi.com 에서 지갑주소 생성하기

먼저 지갑주소가 있어야 하므로, 트레이드사토시 닷컴에서 BitcoinZ를 찾아 지갑주소를 생성 합니다.

Create Address 버튼을 클릭 합니다.




주소가 생성되면, 처음에는 주소가 텍스트로 표시 됩니다. 이후에 다시 접속을 하면, Deposit 이라는 버튼으로 바뀝니다.

Deposit 버튼을 클릭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QR코드와 주소가 표시됩니다. 우리가 원한건 바로 이 주소로 입니다.





Suprnova.cc 에서 지갑주소 등록하기

먼저 Suprnova.cc의 bitcoinZ Pool(https://btcz.suprnova.cc)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나서, Edit Account 메뉴를 클릭합니다.





Account Details 이라는 영역에 기본정보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Payment Address에 Suprnova에서 가져온 BitcoinZ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때 정했던, PIN번호를 넣고, Upd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합니다.




이렇게 해서, Suprnova 에서 채굴한 코인을 TradeSatoshi 로 이체 할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이체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사이트의 UI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이트가 전반적으로 miningpoolhub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으셨나요? 

바로 MPOS라는 마이닝풀 포털 서비스를 오픈소스에서 가져다 사용하기 때문 입니다.

덕분에 한군데서 사용하던 UI가 다른곳과 같기 때문에, 사용하기는 편리 합니다.


마이닝풀에서의 인출하는 것은 원하는 금액만 되지 않습니다. 보유한 코인을 일과 인출 해야 합니다.

최소인출금액은 0.1 BTCZ 이고, 수수료는 0.01 BTCZ 입니다.

PIN번호만 입력하면 인출이 시작 됩니다.






왼쪽메뉴에서 Transactions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인출이 진행되는 내용이 표시 됩니다. 위 캡쳐화면과 금액차이가 나는 것은 캡쳐를 하는 시차가 있었는데, 그 사이에 채굴되고 컨펌이 이루어져서 그렇습니다.





이체가 완료 되면, 완료된 캡쳐 사진도 추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트레이드사토시 사이트에서 완료되어 30컨펌이 확인된 상태 입니다.




트레이드사토시 거래도 조금 UI가 별로이긴 하지만,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