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TESSA 테사 (구 ARTBLOC) : 첫번째 미술품(데이빗 호크니) 소유권 매각으로 수익 기대 본문

블록체인 뉴스

TESSA 테사 (구 ARTBLOC) : 첫번째 미술품(데이빗 호크니) 소유권 매각으로 수익 기대

STIMA 2021. 3. 23. 23:43
반응형

아트블록에서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의 소유권 일부를 2019년 9월경 구매를 하고나서, 1년반 정도가 경과 하였습니다. 사실 그 사이에, 아트블록에서 카드도 보내 주시고, 전시회 입장권도 보내 주셔서, 매우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크지 않은 금액에 투자했을 뿐인데, 손글씨로 쓰신 카드도 보내주셔서 너무 감동을 했으나, 당시 너무 바쁜시기여서 미처 글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또, 전시회 입장권도 보내 주셨는데, 당시가 코로나의 공포가 너무 심했던 시기여서 방문을 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카카오 메신저를 통해서, 주기적으로 미술관련 소식을 전해 주시니, 주말을 앞두고 퇴근시간에 글을 읽으며, 여유롭게 미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 하였습니다. 덕분에 저의 문화인으로서의 수준이 올라가는 거을 느꼈다고 하면, 오버 이겠죠? ^^;; 아무튼, 전혀 예상치 못했던 따뜻함에, 여느 코인 커뮤니티와는 확연히 다른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야요이 쿠사마 작품 소유권

 

그리고 나서, 초기 베리지갑을 없애고, TESSA로 회사명을 바꾸고, 동명의 거래 플랫폼앱이 만들어 지고, 새로운 예술작품들이 속속 소유권판매가 이루어 졌고, 벌써 9개 작품의 소유권이 모두 판매완료 되었고, 현재는 호박으로 유명한 Yayoi Kusama의 작품의 소유권이 판매준비 중 입니다.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매각 임박

 

그러던 중 문자메시지로 기쁜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아트블록의 첫번째 소유권 배분작품인 David Hockney 작품이 판매협상에 들어갔다는 소식 입니다. 

 

[미술품 매각 협상 진행 안내]

[미술품 매각 협상 진행 안내]

안녕하세요 고객님,
테사(TESSA) 서비스운영팀입니다.

* 본 메세지는 미술품 매각 협상이 진행됨에 따라 해당 미술품의 분할 소유권을 보유하고 계신 이용자분들을 대상으로만 발송되는 안내임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테사(TESSA) 서비스를 통해 공식 판매된 미술품 중 일부 미술품에 대해 매각 협상이 진행중임을 알려드립니다.

구매자와의 매각 협상이 무리없이 마무리될 경우 분할 소유권 보유자분들을 대상으로 매각 진행여부에 대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 드리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매각 대상 작품
- TESSA[#0001] : David Hockney [1]
▶ 테사(TESSA) 공식 판매가
- 89,000,000원
▶ 매각 예상가
- 구매 약관에 따라 15%이상 상승한 금액으로 매각 협상이 진행 중이며, 정확한 금액은 투표 진행 시 공개됩니다.
▶ 매각 협상 체결 시 매각 투표 일정
- 3/24(수) 00시 ~ 3/25(목) 24시 (48시간)
▶ 매각 투표 진행 및 절차
- 개별 이메일 및 SMS 문자를 통해 투표 진행 절차와 방법에 대한 안내 발송 예정

* 미술품 매각 협상이 시작됨에 따라 이용자간의 소유권 전송 및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소유권 거래가 제한됩니다.
* 매각 협상이 무산될 경우 마켓플레이스 거래가 재개되고 분할 소유권 보유자 대상 매각 투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미술품 매각 투표 진행 시 내부 정책 및 약관에 의해 반대 비율이 51%가 넘지 않을 경우 매각이 진행됩니다.
* 미술품 매각이 진행될 경우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거래건은 일괄 취소되며, 판매 등록된 분할 소유권은 등록자에게 반환됩니다.

 

약 15% 이상 상승한 금액으로 매각협상이 진행중 이라고 하니, 매각 수수료가 총 판매금액의 5% 이므로, 대략 10% 정도의 수익률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매한지 1.5년 후 10%의 수익률이면, 은행의 정기예금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왜냐하면, 작고한 작가의 미술품에 대해서는 6,000만원 이상의 경우에만 기타소득 과세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비과세로 수익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물론, 다른 코인으로 매우 큰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작게 느껴 질 수도 있지만 안전자산으로 세금 혜택을 볼 수 있는 투자수단으로의 첫 걸음 이라는 데에서 좋게 평가할 만 하다고 생각 됩니다.

 

그런데, 다시 문자가 한번 더 왔습니다.

 

[미술품 매각 투표 일정 연기 안내]

[미술품 매각 투표 일정 연기 안내]

* 본 메세지는 미술품 매각 협상이 진행됨에 따라 해당 미술품의 분할 소유권을 보유하고 계신 이용자분들을 대상으로만 발송되는 안내임을 알려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고객님,
테사(TESSA) 서비스운영팀입니다.

현재 테사(TESSA) 서비스를 통해 공식 판매된 미술품 중 일부 미술품에 대해 진행 중인 매각 협상이 지연되어 매각 투표 일정이 연기됨을 알려드립니다.

변경된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매각 대상 미술품
- TESSA[#0001] : David Hockney [1]

▶ 변경된 매각 투표 일정
- 3/25(목) 00시 ~ 3/25(목) 24시 (예정)
-----
* 매각 투표 일정은 협상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되거나 연기될 수있습니다.
* 매각 진행 일정 변동 및 협상 진행 결과 등은 추후 별도의 고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바뀐 내용은 투표시간이 GMT+9 기준으로 3월25일 00시 ~ 3월25일 24시 로 48시간 투표시간이 24시간 동안의 투표로 변경 되었다는 것입니다. 

 

일단, 매각협상이 잘 진행되어야 하구요. 매각협상이후에 투표의 결과도 기대 됩니다.

이 후 진행결과 및 투자금 회수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4 Comments
  • 프로필사진 huny2021 2021.03.24 07:07 안녕하세요 요즘 stima님 영상보면서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다가 freebitcoin에 대하여도 알앗는데요 꾸준히 모으고있는데
    혹시 freebitcoin 사토시 3만사토시부터 이자가 쌓인다하셧는데 그렇다면 제돈으로 직접 넣는게 더 좋을가요?
  • 프로필사진 STIMA 2021.03.24 20:33 신고 과거에는 30,000 사토시 한달이면, 모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쉽지 않습니다. 30,000 사토시 정도면, 원화로 15,000원 정도 하므로, 큰 금액이 아니니, 입금해서 이자도 받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국내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이체 하는데, 들어가는 트랜잭션 수수료가 50,000 사토시나 하기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 적은 수수료로 입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2021.03.24 19:22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디센트론 2021.04.04 00:54 안그래도 NFT 뜨면서 아트블록은 어떻게 됐나 궁금했었는데 이름도 바꾸고 잘 진행되고 있었군요. 조용하게 잘나가고 있는 국산 프로젝트를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