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뉴질랜드 거래소 크립토피아 cryptopia.co.nz 해킹 발생 본문

블록체인 뉴스

뉴질랜드 거래소 크립토피아 cryptopia.co.nz 해킹 발생

STIMA 2019.01.21 23:00

나름 오래된 거래소에서 또, 다시 해킹사건이 발생 했습니다. 거래소명은 크립토피아(cryptopia)이며, 피해 규모는 226만 달러 이상의 손실이 예상 되고 있습니다. 크립토피아는 중소 규모의 코인들을 중심으로 거래를 하는 나름 역사가 오래된 거래소 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운영되고 있었고, 저도 소액코인의 경우 이곳에 모아 두었다가, 필요할 때 인출 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해킹의 피해를 입고 말았네요. 정말 거래소 해킹사건은 발생 할 때 마다, 한숨만 나옵니다. 



거래소는 안전한 곳을 사용해야 하고, 거래소를 사용하더라도, 본인의 자산은 해킹을 당하지 않도록, 하드웨어 월렛등에 보관을 해야 하지만, 거래 금액이 크지 않을 경우의 이체 수수료 라든가, 빈번한 사용등을 이유로, 거래소에 보관해 두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크립토피아의 경우도 규모가 큰 거래소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동전코인들을 많이 취급 하기에 자주 이용하던 거래소 였는데, 당분간 이용을 하지 못하게 될 것 같습니다.



크립토피아 홈페이지에는 아래와 같이 경찰 조사중이라는 공지가 올라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경찰 홈페이지에도 공지가 있는데, 초기단계 조사여서 시간이 많이 소요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크립토피아 해킹 사건 공지





아울러 크립토피아에서 해킹되어 인출된 이더리움 거래내역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크립토피아 해킹 내역 : https://etherscan.io/tx/0x8a7c2b34f23eee02401e7c3fa1ea2ce8d3132e7ca3811d673ca35898c9535aae




이번 크립토피아 사건이 조속히 마무리 되어, 소중한 자산을 회복 할 수 있기를 바라며, 거래소 측에서 보상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 합니다. 아울러, 거래소 운영에 대해서,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보안 규정이 마련 되어 해킹의 위험에서 안전해지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참조 : 암호화폐 해킹의 역사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