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무료 블록체인 온라인 강좌 에서 6주만에 마스터 하세요 : 블록체인 버클리 본문

블록체인 뉴스

무료 블록체인 온라인 강좌 에서 6주만에 마스터 하세요 : 블록체인 버클리

STIMA 2019. 1. 15. 23:00
반응형

블록체인 무료 교육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온라인에 널려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죠. 그런데, 한글로 된 정규교육이 없고, 오프라인에 높은 비용으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 온라인 블록체인 교육을, 그것도 한글로 제공되는 정규과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 과정은 한화에서 Dreamplus 블록체인 아카데미라는 타이틀로 2018년에 진행이 되었던 과정 입니다. 지금 시간이 지났지만, 온라인으로 교육을 수강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단,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듣는건 본인의 의지 이겠죠!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강의가 2가지(Blockchain at Berkeley, Blockchain dApp Development) 진행중이고, 2가지 강의(R3 Corda, Blockchain Platform as a service)는  강의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첫번째 강의를 먼저 듣고 이해를 하는 것이 좋으리라 예상 됩니다. 


블록체인 아카데미 : https://dreamplus.io/academy/blockchain





각 강의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각 강좌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게 표시 됩니다.





Blockchain Berkeley의 경우 기초과정과 개발자과정이 있는데요. 기초과정도 6주, 개발자과정도 6주에 걸쳐 학습을 해야 합니다.

벌써 부터 숨통이 조여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드시나요? ^^






각 과정을 클릭해 들어가면, 주차별로, 세부주제, 강좌영상, 강의PPT, 그 밖에 읽어두면 좋은 자료에 대한 링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LEC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강좌영상이 재생이 됩니다.

강의 전체는 영어로 진행이 되지만, 하단에 한글 자막이 표시 됩니다.




현재 한글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유일한 정규코스 입니다.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수강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