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폴로닉스 Poloniex Support Center 이용 방법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폴로닉스 Poloniex Support Center 이용 방법

STIMA 2018. 1. 2. 00:00
반응형

가상화폐 거래소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전송이 안되거나 계정이 정지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라면, 전화를 하거나 안되면, 찾아가기라도 하면 되는데, 해외 거래소는 찾아가는 것은 물리적으로 힘들고, 전화로는 상담자체가 불가능 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결론은 거래소측에서 제공하는 support를 이용하는 방법뿐 입니다. 우리나라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해외 거래소들이 비트렉스와 폴로닉스 등인데요. 물론 최근에는 바이낸스가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에 추가되기도 했지요. 


이들 해외 가상화폐거래소들은 거래소 계정과 support 계정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이야기죠. 주로 zendesk 라는 고객센터 관리툴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폴로닉스 고객센터 Poloniex Support Center 회원가입 하기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자주 문의 하는 내용에 대해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상당수에 대한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주로 궁금했던 내용들이 여기에 정리 되어 있을테니까요. 그런데, 그외 나만의 문제는 FAQ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티켓을 끊어야 합니다.




먼저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의 Sign up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이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는 이름과 이메일 뿐입니다. 이름은 제경우 여권에 등록된 이름을 넣었습니다. 계정정보와 일치함을 보여 주어야 할것 같아서죠. 이메일은 폴로닉스 계정과 동일한 이메일을 사용해도 되고 , 다른 이메일을 사용해도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Activation 메일이 날아 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활성화를 해야하겠죠.





이제, 폴로닉스 서포트 센터에 로그인을 합니다.





폴로닉스 고객센터 Poloniex Support Center 문의 하기, 티켓 작성하기

로그인이 되었으며, 아래 화면은 티켓 진행상황을 확인 하는 화면 이니다. 이미 티켓을 작성하여 문의하고 있는 내용이 있다는 뜻 입니다.

여러분은 처음 폴로닉스 고객센터에 방문하였으므로, 규 고객지원 티켓 작성 버튼을 클릭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니, 화면 UI가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영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은 제가 실제로 문의를 하는 내용 입니다.

bytecoin을 폴로닉스로 전송을 했는데, deposit이 되지 않는 상황에 대해 해결해 달라고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제가 deposit 하고 나서, 실제로 몇 일 후에, 폴로닉스 BCN지갑이 전체적으로 정지가 되어 있습니다.

바이트코인쪽에서 해결을 해야 하는 문제라는 소식은 들었는데, 정확한 이유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문제를 해결달라고 내용을 작성하고 제출을 하게 되면, 티켓 번호가 나오면, 이후에 문의를 할때, 이 번호를 기준으로 상담을 하면 됩니다. 






아래 항목은 폴로닉스 support에서 처리하고 있는 이유 카테고리 입니다.

거래소를 이용하면 발생하는 문제들이 대부분 들어 있습니다.




문제는, 해외 거래소들이 Support에 들어온 문제를 신혹하게 처리해 주지 않는 다는것입니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고, 2주 이상 답변이 없으면, 트위터로 티켓번호를 알려주면서, 문의하거나 하는 방식으로 상기시켜 주어야 합니다. 마이너게이트의 경우에도 트위터로 이야기 하니 바로 처리해 주더라구요. 


폴로닉스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장기전을 할 준비 되어 있으신가요? 그럼 티켓을 발행 하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