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Antrouter R1-LTC : Wifi 공유기 겸 라이트코인 채굴기 본문

ASIC 하드웨어 채굴기

Antrouter R1-LTC : Wifi 공유기 겸 라이트코인 채굴기

STIMA 2019. 1. 25. 23:00
반응형

대표적인 채굴기 제작사인 Bitmain에서는 정말 다양한 형태의 채굴기들이 만들어지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채굴기는 Wifi 공유기로 사용하면서, 채굴을 하는 채굴기 입니다. 오래전에 소개해 드렸던 Antminer S3와 사용법이 거의 동일 하지만, 최초 접속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법을 정리 하는 것입니다. 더구나 이런 Rounter형 채굴기의 모델이 늘어나고 있으며, 머지 않아 Antrouter R3-LTC 라는 상위버전의 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구 버전 모델의 설정법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영화도 시리즈물의 최신판이 나오면, 과거 버전을 TV에서 상영하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ANT Router R1 LTC 개봉

개미 라우터 채굴기 상자 입니다. 스마트폰 케이스 정도는 아니어도, 깔끔한 흰색 케이스 입니다.







채굴기 케이스에 채굴기 설정의 기본 접속주소와 계정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케이스 개봉을 하고나니, 매뉴얼이 나옵니다.





영문 매뉴얼을 펼쳐 보면, 각 기기의 세부기능 설명과 하드웨어 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램프와 포트 Lamp & Port

  • Reset 버튼은 샤프 같은 걸로, 5초 이상 눌렀다가 떼면, 초기설정(공장초기화)으로 되돌아 갑니다.

  • LTC램프는 채굴이 될 때 불이 들어 옵니다.

  • WIFI램프는 무선 인터넷을 제공 할 때 불이 들어 옵니다.

  • USB 포트는 스마트폰등 충전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하단의 WAN/LAN 포트는 유선 인터넷 케이블을 가져 옵니다.





전원을 연결 플러그가 접이식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자에 있던 정보가 채굴기에서 동일하게 붙어 있습니다.




110V용 플러그 이므로, 우리나라 환경에서는 220V 돼지코가 필요 합니다.

Ant router 채굴기는 110V ~ 220V 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플러그만 있으면 됩니다. 변압기 까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인터넷 공유기로 부터 인터넷을 연결 합니다.





Ant Router 설정을 위한 접속 방법

채굴기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 무선 환경으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antRouter를 찾아서 접속 합니다.

아래 화면은 스마트폰 Wi-Fi에서 antRouter를 찾아 접속을 한 화면 입니다. 초기 설정은 wifi 접속 패스워드를 필요로 하지 않아 접속이 되나, 향후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 하셔야 합니다.





antRouter를 통해서 내부 통신망에 접속을 했기 때문에, 상자에 적혀 있는 주소로 접속을 합니다.


192.168.200.1


초기 접속 계정은 root / root 입니다. 이 계정의 비밀번호 또한, 접속 후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서, Overview 화면 입니다.





상단 메뉴 중에서 Miner 메뉴를 클릭 하면, 현재 채굴 상태가 표시 됩니다. 공장 디폴트 계정으로 채굴이 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내 계정으로 변경을 해야 겠죠. AntPool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므로,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AntPool에 가입한 계정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다른 채굴풀은 채굴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AntPool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설정을 적용 하고 나면, 새로 입력한 계정으로 채굴이 시작 됩니다.

antpool에서 1시간 정도 채굴을 하고 났을 때의 대시보드 화면 입니다.





ASIC채굴기 이기는 하지만, 워낙 고사양 ASIC이 많이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채산성은 떨어집니다.

이번 포스팅과 관련하여, AntPool에 대해 정리를 했었습니다. 

다음 번에는 AntRouter R3-LTC에 대해서도 wifi 설정등 두루살펴볼 예정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