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LUX] Luxcore Wallet 살펴 보고, LUX Stake : LUX PoS 하기 본문

코인 소개

[LUX] Luxcore Wallet 살펴 보고, LUX Stake : LUX PoS 하기

STIMA 2018. 9. 24. 06:00
반응형

LUX코인을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번에 럭스코인에 대해 살펴보고, 윈도우즈용 Core지갑을 설치한 후 ccminer로 GPU채굴을 진행 했었습니다. 아쉽게도, LUX는 채굴자가 많기도 하지만, 코인수가 적어서 채굴량이 매우 적습니다. 2way GPU로 이틀 동안 0.25개 밖에 채굴을 하지 못했습니다. 당장 그만 두고 싶었으나, 그래도 1개만 채우고 접어야 겠다 싶어서 계속 채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Luxcore Wallet을 한번 둘러 보았습니다.


아래 화면은, 현재 제 Luxcore Wallet의 기본 화면 입니다. Overview 화면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Ballances에 0.25 LUX가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우측에는 Recent transactions로 최근에 채굴하여 입금된 코인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Send 기능 입니다. LUX를 받을 수신자의 지갑주소(Pay to)를 입력하고, 수량(Amount)를 입력합니다. 전송수수료는 기본이 0.0001 LUX/kB 이며, 수수료를 더 적게 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사용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낮은 수수료로 전송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합니다.




LUX를 수령하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재는 그냥 주소를 알려줘서 받는 방법과 두번재는 특정 금액을 요청하는 방법 입니다. 두번째는 요즘 스마트결제에 자주 이용되는 방법이죠. 그래서 두번째 방식으로 코인을 수신하려 할 때에는 아래화면에서 Label과 Amount를 입력하고, Request payment 버튼을 클릭하여, 표시되는 QR코드나 주소를 보내줍니다. 




그러나, 단순히 주소를 알려주고 LUX를 받으려고 한다면, 코어지갑 메뉴에서 File>Receiving address를 선택하면, 현재 지갑에 만들어진 지갑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Transactions으로 거래내역을 보는 화면 입니다.




아래 화면은 LSR Token이라는 메뉴인데, 이더리움 처럼 토큰을 주고받는 메뉴 입니다. 특별히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Trading은 독특한 기능인데요. 보통의 경우 거래소에 방문하여 해당 코인을 구입하라고 하는데, 여기에서는 거래소를 API로 연동하여, 지갑에서 코인을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Cryptopia.co.nz에서 API KEY를 받아서 연동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Masternodes메뉴는 마스터노드를 위한 기능 입니다. LUX가 일정갯수 이상 있으면, 마노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6,120 LUX가 있어야 마스터노드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 마노를 하기 위해서 외부에 오픈된 IP주소나 Tor onion address가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별도로 다루어야 하지만, 현재로서는 럭스를 마노(Masternode) 할 계획은 없습니다.





LUX Core Wallet Staking (LUX PoS) : 럭스코인 PoS 하기


Lux코인을 PoS 하기위해서는 먼저 코인이 있어야 합니다. 이제 코인이 들어 왔다면, PoS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갑의 우측에 마우스를 올려 보면, Staking is not active 라고 표시됩니다. 이유는 지갑이 잠겨 있기 때문 이죠.




따라서, Settings > Unlock Wallet 메뉴를 선택 하면,




지갑암호를 입력하여, Lock을 해제 합니다. Encrypt Wallet 할 때 입력했던 암호가 바로 지감 암호이자, passphrase 입니다.




이렇게 지갑의 Lock이 풀린 후 지갑의 우측 하단을 보시면, 바둑판모양의 아이콘이 연한 파란색에서 노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Staking is activ라고 표시가 됩니다.




그런데, lux를 PoS로 채굴을 하는데, 시간이 다소 소요 됩니다.



LUX coin PoS계산기


얼마나 채굴이 되는지 미리 확인을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luxposcalculator.com/



보유코인을 입력하고, CALCULATE버튼을 클릭하면, 대략의 PoS채굴량이 표시 되는데요.

250 LUX를 입력했더니, 10일에 0.6 LUX, 90일에  4.8 LUX, 1년에 20.4 LUX가 채굴된다고 나옵니다.

2608.3개가 있어야 하루에 1개의 LUX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고로, LUX코인 PoS를 위해서는 다량의 LUX코인이 있어야 한다는 말씀. LUX의 가격을 생각 하면, $4400나 필요하지만, 마스터노드에 비하면, 4분의1의 비용으로 LUX를 불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