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X-CASH(XCA)은 무엇인가? XCASH Airdrop 에어드롭 받기 본문

코인 소개

X-CASH(XCA)은 무엇인가? XCASH Airdrop 에어드롭 받기

납득이 스티마 2018.09.29 06:00

XCASH에 대한 제보를 받고, 어디선가 본 것만 같은 코인이었습니다. ZCASH, HCASH 등 다양한 CASH의 이름을 갖는 코인들이 있었기에 비슷한 느낌의 지불형 코인이 새로 나온건가, 당연히 익명성을 강조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찾아보기 시작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X-CASH는 Monero V7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지급 결제 표준으로 목표로 하는 코인 입니다. 요즘 만들어지는 코인들이 그렇듯이 X-CASH도 ICO를 하지 않고, 스스로 $100K를 조달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100K라면 금액이 크지 않기에 프로젝트의 빠른 추진이 필요할 것입니다. 다행히, 팀원도 3명 뿐이니 당분간 운영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 코인명칭 : X-CASH (엑스캐시)
  • 코인심볼 : XCASH, XCA
  • 총코인 발행량 : 100,000,000,000 (1000억개)
  • 합의방식 : PoW, Airdrop
  • 알고리즘 : CryptoNight 7
  • 블록생성 : 60초
  • 출시 : 2018년07월30일
  • 어나운스먼트 :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4781246.0
  • 홈페이지 : https://x-cash.org
  • 블록익스플로러 : https://explorer.x-cash.org/
  • 소스코드 : https://github.com/lbryio
  • 백서 :  XCASH_Whitepaper_1.0.pdf
  • 트위터 : https://twitter.com/XCashCrypto


발행량이 1,000억개 라고 하니, 부담이 팍팍 옵니다. 수량이 이렇게 많다면, 코인 가격과는 거리가 멀게 느껴지기 때문 입니다. 어찌 되었던, 이 코인은 지급결제 부문에 특화된 코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기에, 블록체인 자체 개발이 매우 중요 할 텐데, 이들도 언급했 듯이 자신들은 아직까지는 블록체인 전문가는 아니지만 서서히 전문가가 되고 있다고 매우 솔직히 이야기 하는 팀 입니다. 


이들의 어나운스먼트에 Global Network라는 표가 있어서, 전세계 다양한 커머스 또는 은행과의 네트웍을 표현하나 싶었는데, 그냥 노드를 전세계 국가에 설치했다는 것이더군요. 노드 설치하는 것 쯤이야, 국가별 서버를 설치하면 되는 것이기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나마도 한국은 빠져 있어서, 살짝 삐졌네요. ㅎㅎ




XCASH팀은 코인의 배포를 채굴과 에어드롭을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부족한 사람들도 코인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고로,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하여, 1달에 한번 에어드랍을 신청하면, 일정량의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코인은 너무 신생이라 평가하기에 이른감이 있습니다. 당장 큰 것을 그린다기 보다, 할 수 있는 것을 한단계씩 만들어가는 코인이라고 이해하고, 지켜봐야 할 코인으로 보여 집니다.



X-Cash 에어드랍 받기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 해야 하는 과제가 세가지 있습니다.

  • https://x-cash.org 회원가입 하기
  • X-CASH지갑 설치 하여 지갑주소 확보 하기
  • X-CASH 텔레그램 가입 하기


X-Cash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하기

홈페이지 우측에 LOGIN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 합니다.





열린 로그인 창의 하단에 회원가입 REGISTER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로그인창과 비슷한 창이 열리면, 구글계정, 페이스북, 트위터로 소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이메일을 입력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트위터를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트위터에서 계정 사용 승인여부를 확인 합니다.




가입이 완료 되면, 로그인 창으로 들어가서 본인이 선택한 소셜로그인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성공하면, 에어드롭(AirDrop)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 화면에 입력할 정보를 가져오는 과정을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X-Cash 지갑 다운로드 받고 설치 하기

지갑주소를 확보하기 위해서 지갑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https://x-cash.org/downloads/


지갑 다운로드 경로로 이동하여, 64비트 윈도우즈용 지갑을 선택 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해제 한 후 X-CASH_GUI_Wallet.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첫 실행이므로, 지갑주소를 만들기 위해 CREATE NEW WALLE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지갑주소 생성을 위해서, 지갑에 이름을 붙여 줍니다. 지갑의 비밀번호도 입력 합니다.





블록체인을 다운로드 받기 위한 데몬세팅 입니다. 그냥 기본으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동기회가 진행중 입니다. 동기회에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공개주소도 표시 됩니다.




동기화 까지 안료된 지갑의 모습 입니다.




X-Cash Telegram 가입 하기

텔레그램에 가입하기 위해서 공식 텔레그램채팅방으로 이동 합니다.

https://t.me/xcashglobal


텔레그램에 접속하기 이한 URL 페이지 입니다.

저는 텔레그램이 설치 되어 있기에 이 화면이구요. 텔레그램이 설치 되지 않으신 분들은 설치 부터 진행 하셔야 합니다.





X-CASH 에어드롭 텔레그램방에 들어 왔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아이디를 확인 하세요.





X-CASH 에어드랍 신청 하기

다시, 웹사이트에서의 에어드랍창으로 돌아 왔습니다.


1번 항목에는 앞서 지갑을 설치해서 생긴 지갑주소를 입력 합면 됩니다.


2번 항목의 추천인 주소를 입력 합니다. 제가 제공해 드린 링크를 따라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을 겁니다.

     만약에 빈칸이면, 아래 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필수 아닙니다.

XCA1VF4p98TXbhv1HXJvCcb72HExz1xmQeS6a1fvj1oJ4czysgFKZzAU49WFsXZkucSGxaLYUC5CbQq4Z5Jxb9Br5fntSnR7eL


3번 항목은 텔레그램의 아이디를 입력 합니다.


4번은 입력이 완료 되면, 클릭하여 제출하는 버튼 입니다.

제출을 하기 전에, 지갑에 블록체인 동기화가 완료되는 시점이 되어야 반영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PDENDING VALIDATION이 아래와 같이 VALIDATED로 변경이 됩니다.






위 화면에서 5번 항목은 에어드롭을 신청하는 링크 인데요.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열립니다.

현재 9월이기에 SEP 2018에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클릭을 한 상태 입니다. 이렇게 앞으로 계속해서 에어드랍을 받으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준다는 에어드랍이 지갑에 입금 되는 시점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XCASH 에어드랍의 방식은 요즈음 에어드랍을 하는 코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식 입니다.

텔레그램등으로 커뮤니티를 모으고, 공지도 하는 채널을 오픈 하는 것이죠. 또, 이 텔레그램이 참여자가 많을 수록 좋으 코인으로 평가를 받는 요소이기에 에어드롭을 통해서 텔레그램이 접속을 유도하는 것 입니다.



xCash와는 다른 코인?

X-CASH를 찾다 보니, 과거에 있었던 xCash를 찾게 되었는데요. 2014년9월1일에 발표한 xCash가 있었습니다. 240만개라는 적은 수량의 코인을 발행하고, Scrypt PoS 알고리즘을 사용하던 코인이었고, Bittrex에도 상장이 되었던 코인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모든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되었고, 홈페이지도 사라졌습니다. GitHub에서 지갑 소스에 대한 수정이 14회만 진행되고, 바로 접은 프로젝트였나 봅니다. 개인적으로 코인의 갯수가 적은 코인을 선호하는 편인데, 240만개면 뭐 합니까. 개발팀이 사라지고, 커뮤니티가 없어지면 이렇게 흔적만 남아 됩니다.




이번에는 X-CASH에 대해 살펴보고, 에어드롭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채굴을 할 필요가 없으나, 잊지 말고 에어드롭을 꼭 챙겨갈 수 있도록 하세요.







2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