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1/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686
Total
1,440,533
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LaunchPool : 바이낸스 토큰 상장 플랫폼 - ALICE 파밍 (Farmining : 농사 짓기) 하기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LaunchPool : 바이낸스 토큰 상장 플랫폼 - ALICE 파밍 (Farmining : 농사 짓기) 하기

STIMA 2021. 3. 27. 21:00
반응형

글로벌 최대 규모의 서비스를 하고 있는 Binance(바이낸스)에는 정말 너무나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암호화폐 서비스중에서 무언가 새로운 서비스가 나온다면, 바로 바이낸스의 서비스로 유사하게 만들어서 다양한 혜택을 주면서, 사용자들을 끌어 모읍니다. 현재 사용자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오픈 했다 하면, 바로 서비스들이 마감이 됩니다. 엄청나게 많은 회원들이 있다는 사실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이번에 살펴보려는 바이낸스의 서비스는 LaunchPool 입니다. 

 

Binance LaunchPool Farming

 

바이낸스에서는 ICO(Initial Coin Offering)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당시, LaunchPad라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Rocket가 발사하는 발사대의 의미였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다양한 코인들이 상장을 했었으나, "상기의난" 이후 비트코인 암흑기에 빠져들며, 당시 상장했던 코인들도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사실, 코인이나 투자금을 받았으니, 관계가 없고, 투자자가 마음고생이 심했죠. 이 상황을 정리해둔 LaunchPad에서 쏘아올린 BREAD와 GIFTO라는 글이 있으니, 한번 읽어 보세요. 그 이후로 ICO에대한 나쁜 여론으로 ICO라는 용어는 사용하지 않게 되고,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로 변형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동안 관심을 두지 않고 있었는데, 최근에 LaunchPad 서비스 메뉴에 접속을 했더니, LaunchPool 이라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그래서 호기심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바이낸스 홈페이지 이동 하고 나서 (물론 회원가입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화면 처럼 메뉴 이동을 합니다.

바이낸스 메인화면에서 런치패드 메뉴 찾기

 

바이낸스 LaunchPAD 서비스 메인화면

 

스크롤을 내려보니, 바로 Launchpool이라는 메뉴가 보이고, In Progress(1)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1가지 아이템이 진행중 입니다.

 

Launchpool for ALICE

진행중인 아이템이 ALICE(앨리스) 입니다. 앨리스에 대해 궁금하시면 클릭해서 읽어 보세요. 아무튼 도대체 LaunchPool이 어떤 서비스인지를 알아야 하니까요. 화면을 유심을 살펴보니, 왼쪽에 있는 ALICE라고 적혀 있는 검정색 카드에는 Farming 이라고 초록색 버튼이 표시되네요. "A social simulation blockchain game owned by players"라고 앨리스에 대한 설명 문구가 있습니다. Total Rewards는 3,000,000 ALICE 입니다. Farming Period는 30days 이구요. 하다에는 12D 14H 00M 으로 Staking을 할 수 있는 남은 시간이 표시 됩니다.

 

CHR Pool, BUSD Pool, BNB Pool 이렇게 3개의 카드가 있고, 그 하단에, Stake Now 버튼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APY(연평균 이자율)이 있구요.

 

주욱 살펴보니, CHR, BUSD, BNB 코인을 Staking 하면, ALICE로 보상을 해준다는 뜻 이군요. Staking만 하면 되니, 원금손실의 위험은 없을것 같고, 보너스로 ALICE라는 코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한번 해볼만 한것 같습니다. 다만, 요즘 Staking 이나, DeFi 서비스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코인을 묶어놓는 셈이니, 기회손실이 발생 하는 건 감수 해야겠죠.

 

제가 마침 CHR코인이랑 BUSD코인이 있어서, 한번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CHR코인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먼저, ALICE코인이 어떤 코인인지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백서링크도 있구요. 리포트도 있네요. 

앨리스 파밍 설명

현재 보유하고 있는 CHR코인의 수량이 Stake버튼 위에 표시가 되고, 그 옆에 BuyCHR링크가 있습니다. 코인이 없는 경우에는 신용카드로 CHR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유하고 있는 약간의 CHR로 Stake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MAX를 클릭하여, 보유하고 있는 모든 CHR을 선택하자 Stake버튼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CHR로 Staking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CHR로 파밍하기

 

이번에는 BUSD로 Staking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Stake 버튼 위에 100 BUSD가 있습니다.

 

ALICE BUSD Farming

 

 

Stake 버튼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열립니다. 전체를 선택하면, 10%정도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Staking을 모두 완료 하고 나서, LaunchPool 메인화면으로 이동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CHR Pool과 BUSD Pool에 Staking된 금액과 연평균 수익률이 표시 되고, 각 Pool별로 Staking된 코인수도 표시가 됩니다. 무엇보다 가운데, ALICE코인의 아이콘 모양인 꽃이 있어야 할 자리에, 45:33 (45분33초)가 남았다는 표시는 무엇일까요?

파밍 결과

 

그건, Staking에 대한 Reward를 1시간에 1번씩 ALICE로 준다는 것을 표시한 것 입니다.

 

이쯤 보면, 표시되는 APY(연평균 수익률은) 각 Pool별로 Staking된 코인에 비례하여 지급이 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BNB가 BUSD에 비해 CHR보유자가 적기 때문에, Pool 스테이킹한 물량이 적었고,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게 표시 됩니다. 그런데, 각 LaunchPool 상단에 링크되어 있는 Detailed Rules을 살펴보면, 각 Pool별 보상 수준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앨리스 리워드 배분

 

이렇게 한시간 정도가 지나고 나니, 화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Pending Harvest (1)이 표시 되었습니다. 1시간에 한번씩 지급하는 수확이 입금된 모양 입니다.

수확량이 0.0001 ALICE 입니다. 

rewards를 받기 위해 Harvest All 버튼을 클릭 합니다. 

앨리스 농사짓고나서 수확 하기

 

 

리워드가 지급되었다며, 축하 화면이 표시 됩니다. 

 

앨리스 1시간 수확 완료

 

이렇게 서비스를 한번 사용해 보니, Launch Pool은 Launch Pad 대신, 새로운 코인이 나오면, Rewards를 제공하는 대가로, 코인을 홍보하는 서비스로 보여 집니다. 신규코인을 상장시키는 입장에서는 세계 최대 이용고객을 한번에 만날 수 있다는 장점과 Binance에 상장시킬 수 있는 장점을 함께 가져 가는 것이죠. 덕분에 Binance는 우수한 코인을 먼저 심사할 수도 있고, 상장을 시켜 거래규모를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수수료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코인과 거래소간 Win-Win 게임 입니다. 그 옆에서 코이너들은 될성싶은 코인의 Rewards를 받으며, 공부하고 투자여부를 결정할 수 있겠죠. 이번에 진행되는 ALICE가 18번째 프로젝트 이므로, 앞으로 진행될 코인도 기대가 됩니다. 

 

Launch Pool 서비스는 세계최대 거래소 Binance의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 하시려면, 세계 최대 거래소 Binance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바이낸스 가입 방법에 대한 설명도 참고 하세요.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