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ZCoin(XZC) CPU 채굴 하기, 마이닝풀허브, lyra2z 알고리즘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ZCoin(XZC) CPU 채굴 하기, 마이닝풀허브, lyra2z 알고리즘

STIMA 2017. 11. 18. 00:00
반응형

ZCoin은 나온지 시간이 지난 코인입니다만, 최근에 채산성이 높은 리스트에 자주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ZCoin 채굴설정에 대한 문의를 해주셔서, 주저하지 않고 바로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 합니다. 특히나 요청 하신분께서 요청하신 데로 CPU채굴 설정을 정리 합니다.


마이닝풀허브의 ZCoin Pool 페이지에 접속해보면,  https://zcoin.miningpoolhub.com/

AMD를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때, NVIDIA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때, CPU를 채굴기로 사용할 때, 다운로드 받는 소프트웨어가 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





CPU 채굴을 위해, 다운로드 경로를 따라 가봅니다.

https://mega.nz/#!VoYXULrB!AXDUWbosASmHkv9Zy6z_bjrIf3LA3ABnygPMBhMdxaI




다운로드 받은 파일 zcoin-cpu-miner-lyra2z(20170619).zip 의 압축을 해제 합니다.

압축을 해제한 폴더에서 주욱 살펴 보니, start-zcoin-asia-sample.bat 파일이 있습니다.




메모장으로 열오서 보니, 마이닝풀허브에서의 설정이 이미 되어 있습니다.


cpuminer.exe -a lyra2z -o stratum+tcp://asia.lyra2z-hub.miningpoolhub.com:20581 -u username.workername -p x



여기에서 설정을 살짝 바꾸어 봅니다.


cpuminer.exe -t 1 -a lyra2z -o stratum+tcp://asia.lyra2z-hub.miningpoolhub.com:20581 -u UserName.workername -p x


pause



-t 1 은 CPU 쓰레드의 갯수를 지정 합니다. 제 PC는 쓰레드가 4개 이지만, 1개만 지정 했습니다.

쓰레드를 3개 지정하려면, -t 3 으로 쓰셔야 하는거 아시죠?

UserName은 마이닝 풀 허브에서의 계정 입니다. 옆에 workername은 다른 명칭 아무거나 넣으셔도 됩니다.

pause는 오류가 났을때 오류 메시지가 콘솔에서 보이도록 하기 위해 넣었습니다.



이제 start-zcoin-asaia-sample.bat 파일을 실행 합니다.



cmd 창에서 채굴속도가 61500 H/s 정도 나오지만, KH/s로 변환해보면, 61.5 KH/s 입니다.

현재 마이닝풀허브의 해시량이 99,171 MH/s 입니다. 99,171,999 KH/s 인셈입니다.

성능이 너무 낮아서, 대시보드나, 마이너에서 성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CPU의 쓰레드를 3개를 할당해서 채굴을 해서, Accepted가 되어도 





대시보드에서 상태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마이너에서도 작동중에도 표시가 안되고, 성능이 안나옵니다. 




이런 경우는 채굴풀에 대한 기여도가 너무 낮아서 채굴이 안되는 경우 입니다.

CPU갯수를 훨씬 더 늘려서 채굴을 하거나, CPU채굴을 포기하고,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여 채굴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10분 정도 지나니, 체크가 됩니다.


대시보드에서 0.13 MH/s 속도가 나오고,




마이너 설정에서도 작동중에 v표시가 되고, 성능에도 130 Khash/s로 표시가 됩니다.




이제 채굴이 되기 시작하니, 얼마나 채굴이 될지는 시간을 많이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여도가 너무 낮아서 말이죠.


고로, GPU와 ASIC이 출현한 코인에서는 낮은 성능의 하드웨어로 채굴을 하면, 효율성이 떨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