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nheqminer로 zenmine.pro 에서 Zencash 채굴하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nheqminer로 zenmine.pro 에서 Zencash 채굴하기

STIMA 2017. 11. 24. 00:35
반응형

개인적으로는  Zencash에 대해서 큰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았습니다만, 투신이님께서 요청을 하셔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조건이 cpu 채굴을 해야 하는데, zencash를 채굴하고 싶으신 상황 입니다. 마이닝풀허브에서  zencash pool 이 제공되고있고, suprnova 에서도 zencash pool이 제공되고 있어서, 당연히 채굴이 가능할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nheqminer로 zencash를 채굴하려고 보니, 채굴이 되지 않았습니다.  



ZcashMiner::parseJob(): Invalid or unsupported block header version



nheqminer로 분명히 과거에는 채굴이 가능 했었기에,   zencash에서 변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zencash 채굴이 가능한 pool을 둘러 보니, zenmine.pro 라는 풀이 가장 위에 있어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젠마인 풀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zenmine.pro





nheqminer 에서  start.bat 파일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zenmine 에서는 zencash 지갑 주소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채굴을 해야 합니다.


nheqminer.exe -t 1 -l asia.zenmine.pro:9009 -u znYSj4AU5FACFWF8GAPHbGpKFJpcrjBfvAR -p x

pause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것 처럼, 채굴이 되고 있습니다.




zencash에서는 변화가 있었고, 그로 인해, 기존의 만들어졌던 nheqminer 를 이용해서는 채굴이 불가능 했었고, 최신 채굴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채굴이 가능 했습니다. 그런데, 투신이님의 요청사항이 cpu로 채굴을 하는 것인데, cpu로 채굴 가능한 채굴소프트웨어가 nheqminer뿐 이었던 것이 문제가 되었던 것입니다.


가능하면, miningpoolhub에서 채굴이 가능했다면, 투신이님께 더 좋았겠지만, 현재 마이닝풀허브에서는 nheqminer로 채굴이 불가능 한 상황이기에, 대체 방법을 찾아 본 것입니다. GPU로 채굴을 하신다면, 최신 채굴프로그램으로 마이닝풀허브에서 zencash 채굴이 가능 합니다.


즐거운 채굴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