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송탄 국제시장] 부대찌개 전문 김네집 본문

맛집을 찾아서

[송탄 국제시장] 부대찌개 전문 김네집

STIMA 2018. 7. 24. 20:17
반응형

부대찌게는 기본적으로 조미료가 많이 첨가된 햄이 들어가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맛이 없을 수 없다라고 생각 합니다. 너무 건방진 생각 같죠? 그런데, 신기하게도 부대찌개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 중에서도 맛있는 식당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식당도 있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정확히는 모르지만, 육수에 그 비결이 있는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정해 봅니다. 부대찌개의 핵심재료가 햄과 소시지 인데, 이런 재료들의 주요 공급처가 미군부대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부대찌개가 유명한 식당들은 미군부대가 있었던 지역인 의정부가 단연 앞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의정부 부대찌개의 간판을 갖고 있는 부대찌개 전문점이 많이 있습니다. 의정부 다음으로 유명한 곳은 송탄 지역인데, 송탄의 부대찌개도 부대찌개 원조로 의정부와 함께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송탄에서 유명한 부대찌개 전문점 김네집

김네집의 위치는 송탄국제시장의 메인골목이 아닌, 옆골목으로 들어가서 찾아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 대한 사전지식없이 네이게이션에 의존하여 찾아오다 보니, 골목으로 차를 갖고 들어가야 하나 살짝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잘 살펴 보면, 주위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골목으로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한번 꺽었더니, 멀리 김네집이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김네집 바로 앞에는 "김네집 대기실"이 있습니다. 보통 대기표를 뽑고, 여기에서 대기를 해야 합니다. 대기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나마 이른 저녁시간이 좀 한가한 편입니다.





대기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 놓았습니다. 번호 지나면, 재발행해야 하고, 식사손님과 포장손님은 대기선이 다릅니다.




김네집 입구를 가까이서 찍어 보았습니다. 시장통이라서 그런지, 사실 주변 환경이 깨끗한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낙후된 옛도시의 느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게로 들어섰을때 1층의 모습입니다. 1층은 식탁과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 입니다. 물론, 대기가 많을때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김네집 2층은 바닥에 앉아서 먹는 자리 입니다. 테이블 간격이 상당히 좁은편 이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김네집 메뉴판 입니다. 부대찌개에 식사가 포함되어 9,000원 입니다. 폭찹과 로스(베이컨)메뉴가 있는데, 주변에서 다른 메뉴를 먹는것을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최소주문이 2인분 입니다. 혼자가도 2인 주문해야 합니다. 1인분만 먹구, 나머지는 포장해오면 됩니다.





김네집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법

1. 이모님께 찌개를 주문 합니다.

2. 사진 찍는다고 뚜껑을 열어도 상관은 없으나 되도록 열지 않는 것이 빨리 드시는 지금길~ㅋㅋ

3. 이제 하염없이 끓기만을 기다립니다.

4. 끓어서 넘치면 뚜껑을 열지 말고 불을 줄이고 이모님을 불러 주세요.

5. 조금 있으면 이모님이 마늘을 넣으시고 잘 저어 주십니다.

6. 마늘을 넣고 바로 드시기 보다 1분 정도만 더 기다립니다.

7. 밥을 주시면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 부대찌개 냄비가 나왔습니다. 반찬은 김치 1종류





에어컨이 빵빵하게 틀어져 있기는 하지만, 식탁마다 부대찌개가 끓고있으니, 열기가 대단 합니다. 에어컨 바람 때문에, 바람막이로 가려 주십니다. 흡사 캠핑나온줄로 착각 하겠네요.





드디어 김네집 부대찌개 개봉 입니다. 햄의 종류가 2가지, 스팸과 같이 매끄러운 햄과, 고기패티 처럼 거친햄, 소시지 2가지, 갖은 야채가 있습니다. 부대찌개의 맛은 괜찮습니다. 많이 맵지 않으며, 맛 있습니다. 무엇보다 햄과 소시지가 매우 풍부 합니다. 




근접촬영을 했습니다. 김이 올라오다 보니, 사진이 흐리게 나왔네요.





밥에 부대찌개를 얹어서 먹어 봅니다. 일단 급한마음에 몇입 먹고 다시 촬영을 해서 보기가 이쁘지는 않네요. ^^





혼자와서 2인분 시키고 먹었는데, 양이 많아서 그런지 상당히 많이 남게 되었습니다.

아깝지만 어쩔 수 없다라고 생각 하고, 버리고 가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포장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집에 가져가서 다시 끓여 먹었는데,

집에서 먹으니 짠맛이 더 많이 느껴지기는 하더군요. 그래서 물을 부어 끓여 먹었더니,

더 맛있게 먹게 되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송탄국제시장입구를 보았습니다. 서울 인사동의 느낌이 살짝 나려고 하는데, 이곳에는 주로 옷가게 화장품가게, 커피숖이 있는 분위기 입니다. 간혹 낯선 느낌의 옷가게들이 있는데, 미군들을 대상으로 이태원 처럼 옷을 파는 가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앞서, 잘못하면, 차를 끌고 골목으로 들어갈 뻔 했다고 말씀 드렸는데, 방향을 반대로 틀면,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 비용도 1시간 이내면, 무료 이고, 2시간 까지는 1,000원이어서

주차비용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이번에는 부대찌개로 유명한 송탄국제시장내 김네집 부대찌개를 방문하여, 식당에서 맛보도고, 포장해서 집에서도 끓어 먹어 보았는데요. 아주 전혀다른 색다른 맛은 아니더라도, 햄과 소시지가 푸짐하고, 국물이 맵지 않고 입에 착 감기는 맛입니다. 30년 이상된 역사만큼이나 인기가 있는 부대찌개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