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트론 디앱 새우 키우기 농장 : Tron Dapp Shrimp Farm 본문

암호화폐 서비스

트론 디앱 새우 키우기 농장 : Tron Dapp Shrimp Farm

STIMA 2019.02.05 23:00

이더리움의 Dapp중에서 가장 성공한 Dapp이라면, 고양이 키우기라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잠깐 가격 상승으로 인기를 끄는 듯 했으나, 오래지 않아, 폭락하여 많이 투덜 거렸었죠. 저도 몇 마리 있을텐데... 어디에 있는지 조차 모르겠네요. 이더리움을 능가하겠다고 호헌장담하는 트론에서도 조금 알려진 Dapp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새우 농장 게임(TRON Shrimp Farm) 입니다. 이미 새우 가격의 인플레이션이 너무 심해서 하루만에 투자금 만회 할 수 있을거라는 희망은 버리라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해보고, 알려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면, 찾아내는게 제가 해야 할 일이므로, 직접 실행해보기로 했습니다.




트론 새우농장을 직접 해보기 위해서 필요한 툴이 있습니다. 바로 TronLink 입니다. 트론 코인 지갑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TronLink의 설치 방법은 트론링크 설치와 지갑 생성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하고, TronLink까지 설치 되어 있다면, 거래소에서 이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에서 TronLink 지갑주소로 이체

만얀에 Tron 지갑을 갖고 계신다면, 해당 지갑을 불러 올 수 있을 테지만, 저는 바이낸스에서 구입해둔 트론을 이체하려고 합니다.

2000 TRX을 이체 하려고 하니, 수수료가 1 TRX 입니다. 2001을 이체 합니다.





이메일로 이체 컨펌을 요청 합니다. 컨펌 링크를 클릭 합니다.





이체가 성공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지만, 이체 프로세스에 10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TronLink 지갑에 2,000 TRX가 들어 왔습니다.




트론 새우농장 Tron Shrimp Farm 플레이하기

트론 새우농장게임을 시작하겠습니다.


홈페이지 : tronshrimp.farm  (추천인 코드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추천하고 싶지 않으시면, 주소를 복사해 이동 하시면 됩니다)


새우농장게임 홈페이지에 방문을 했습니다.

이 게임의 컨셉은 새우를 사서, 알을 낳으면, 알을 팔거나 새우로 부화 시켜서 더 많은 알을 낳게 하는 게임 입니다.

다만, 계속해서 붙들고 있을 필요가 없어서 이런 류의 게임을 idle 게임이라고 하는데, 하루에 한번 새우알을 새우로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 팔거나, 부화를 시킬 때 마다, 1~3 TRX정도의 수수료 손실이 발생 하므로, 너무 자주 거래하는 것도 별로 입니다.


홈페이지의 인터페이스는 이게 다 입니다. 다른 화면은 없습니다. 정말 단순 하죠?

주인공 새우는 새우깡에 있는 그림과 너무 비슷 하네요. 

초록색 버튼  Get Free Shrimp! 이 보이시죠? 공짜료 새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5마리를 줍니다.





초록색 버튼을 클릭했더니, 스마트 컨트랙트 화면이 표시 됩니다. 

Accept를 하면, 거래가 진행 됩니다. 거래를 하지 않으려면, Reject를 클릭 하세요.

그냥 TronLInk창을 닫으면, 이 창이 다시 보이고, 이런 식으로 거래를 중단하면, 창이 계속 쌓이게 됩니다. 





무료로 새우 5마리가 생겼습니다. 한시간에 알을 0.2083개씩 낳는다고 하네요.





무료로 새우를 받았을 뿐인데, 스마트컨트랙 수수료가 차감되었습니다. -_-+





이벤에는 새우알을 구입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 1,000 TRX로 1.9217 Sextillion 개의 새우알을 살 수 있습니다.

숫자가 너무 큽니다. Sextillion(섹실리온)은 10의 26승 이고, 우리말로 십해 입니다.

고로, 19해개의 새우알 입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사항은 Contract Balance 인데, 계약이 유지되는 거래액으로 추정 됩니다.

이 거래액이 작으면, 새우알이 비싸지고, 거래액이 크면, 새우알이 싸집니다.

잘 보시고 구매하세요.




거래를 하려고 하니, 다시 스마트컨트랙 창이 열립니다.

다음 부터는 이창을 생략 하겠습니다.





새우알 구입이 완료 되었으며, 두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9해개의 새우알 중에서

10해개는 부화를 시키거나, 833 트론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욕심을 부려서

10해개의 새우알을 새우로 부화 시켰습니다. 

화면상으로는 10개로 보이나, 느낌상 1.9217 십해개 전부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새우가 1.9217 십해개의 새우가 1시간에 80 백경개의 알을, 즉 8천경개의 알을 낳고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324 백경개의 알을 부화 시킬 것인지, 판매 할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알을 판매하고 나니, 부화할 수 있는 최대수치가 되기 위한 시간이 다시 늘어납니다.

24시간이 넘게 되면, 알의 숫자가 늘어나지 않을 것으로 추정 합니다.





판매된 새우알 만큼의 TRON이 지갑에 적립 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2 십해마리의 새우로 만들기 위해, 일부 새우알을 부화 시키려 합니다.

84백경개의 알입니다.





2백해의 새우가 되었고, 새우알 생산량도 늘어 났습니다.





그런데, TronLink 밸런스가 줄었습니다. 스마트 컨트랙을 위해 0.334 TRX가 소모 되었습니다.





하루 정도 해보았더니, Contract Balance와 관계 없이 인플레이션이 하루에 대략 100%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어제 거의 동일한 시간에 판매되는 새우알가격과 오늘 판매되는 새우알가격의 차이가 거의 2배 정도 됩니다.

새롭게 생기는 새우알을 빨리 판매할 수록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덜 받는데,

수수료 때문에 너무 자주 판매하는 것도 손해 이므로 적절한 금액이 되면, 새우알을 판매해야 합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알을 24시간 동안 쌓을 수 있는데, 

24시간이 지나면, 알이 더 이상 쌓이지 않기 때문에

24시간이 되기전에 알을 부화 하거나, 판매해야 합니다. 

24시간이 지난 이후에 방치하게 되면, 알을 더 낳지도, 판매하지도 못하기 때문에 무조건 손해가 납니다.


인플레이션이 너무 심한 덕분에 진입하는 시기와 관계 없이, 

나중에 구입하는 사람도 일정날짜가 지나면, 투자금 정도는 회수할 수 있겠지만, (원금회수에 5일정도 걸리는 듯 합니다)

크게 벌 수는 없는 구조로 만들어진 게임 같습니다.


당분간 트론 새우 키우기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Tron 새우 키우기 농장 게임 흥미로우신가요?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