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트론링크 TronLink의 백업과 복원, Export and Import 본문

암호화폐 서비스

트론링크 TronLink의 백업과 복원, Export and Import

STIMA 2019. 2. 11. 23:00
반응형

TronLink는 크롬기반의 지갑이므로, 크롬 브라우저가 있는 곳이라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단,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는 크롬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PC에 설치된 크롬에서만 설치가 되고 동작이 됩니다. 그래서 크롬의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등록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브라우저라면, 어디에서도 트론링크의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가 아닌 방법으로 트론링크로 만들어진 Tronk지갑의 정보를 가져오려면, 지갑의 백업 정보를 이용해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방법을 정리합니다.





트론링크에서 지갑 백업 받기 Export

트론링크 인터페이스에서 Export를 클릭하면, 지갑정보를 복원할 때 사용하는 중요한 정보가 보여 집니다.

그저에, Accounts의 이름도 잘 기억하거나,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




바로, 암호구분(Mnemonic Phrase :뉴모닉프레이즈)과 개인키(Private Key)입니다. 

이 두가지 정보는 매우 중요하며, 이 정보중에서 한가지만 있어도, 지갑정보를 다른 컴퓨터에서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전한 곳에 소중히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트론링크에서 지갑 복원 하기 Import

트론링크 인터페이스에서 Import 버튼을 클릭하면, 지갑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불러올 지갑의 이름(Account)를 입력 합니다.





Account가 확인되면, 복원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구문(Mnemonic phrase) 또는 개인키(Private Key) 두가지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 합니다.





먼저, Mnemonic phrase를 선택 했을때는 export 할때 받은 12개 단어를 스페이스로 간격을 주어서 입력합니다.




그러면, 본인이 사용하던 지갑주소를 선택 하고, Import를 클릭하여 복원을 하면 됩니다.

처음 사용하던 지갑주소가 여러개 나오는 것은 지갑을 생성할 때, 5개의 주소가 만들어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각각의 지갑주소로 복원을 해보면, Private Key가 다릅니다.





Private Key를 입력하여 복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입력하고, continue를 클릭하여 복원을 합니다.




이렇게 복원된 지갑은 다시 export 버튼을 클릭하면, private key만 보여주므로

Mnemonic phrase는 잘 보관해 두시기 바랍니다.



트론링크에서 지갑 삭제 하기 Delete

트론링크 인터페이스에서, Delete를 하는 것은, 크롬에서 지갑정보를 삭제 하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의 지갑이 지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화면에서, 정말 지울 것인지 묻는 화면 입니다.

Confirm을 클릭 하면, 삭제 됩니다.





트론링크의 초기화면으로 돌아왔으면, 지갑을 다시 만들거나, 복원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트론링크로, 트론 지갑 생성과 삭제, 백업과 복원을 해보았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



반응형